[마케팅] 우리은행의 이상적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시장매력도
1.외형적 요인
2. 구조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3> 경쟁우위
1. 안정적인 자금동원능력
2. 뛰어난 고객확보능력
3. 기타 실버금융 상품과의 연계가능성
4. 기업이미지
5. 금융상품과의 연계 마케팅으로 효과 극대화
6. 공익사업을 통한 지역사회의 지지

<4> 적합성 분석
1. 기업 문화 및 사명
2. 기존 시장
3. 기존 마케팅 믹스

<5> 실버산업의 SWOT분석

<6> 결 론
본문내용
<1> 서론
2003년 작년 통계청의 조사에 의하면 국내 노인 인구 비율은 전체 인구(47,925 천명)의 8.3%인 3,969천명으로 조사 되었다. 또한 2020년에는 전체 인구의 15.1%로 증가 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것은 2020년에 인구 100명 중 65세 이상의 노인이 약 15명, 2026년에는 전체 인구의 20%가 노인이 되는 초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게 되어 인구 5명 중 1명이 노인이 된다는 결과를 초래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도 2000년에 이미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중이 7.2% 기록, 이미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다고 발표 하였다. 일본과 이탈리아의 경우 이미 고령사회를 지난 초 고령화 사회로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고령화 사회로 옮아가는 추세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 수 있다. 따라서 최근 들어 노인복지분야 중 실버산업의 중요성을 무시해서는 안 되는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버산업이란 고령층의 정신적, 육체적 기능을 향상시키거나 유지시키고 고령자의 완전한 사회활동을 위해서 민간업체가 시장경제에 입각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을 말한다. 또한 실버산업은 수익자 부담의 영리원칙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비영리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복지사업과 구분되어 지며, 따라서 실버산업은 정부의 사회복지정책에 시장원리를 도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기 힘들 정도로 급격한 인구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다.고령화 사회를 넘어서 고령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노인의 인구 비중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실버산업은 노후 생활과 사회 환경의 변화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하여 현대 산업의 하나의 축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으로 BIR(Brand image rebuilding) 전략을 취하고 있다. 또한 기본에 충실한 카드로서의 마케팅을 추구하고 있으며 수수료율이 낮은 은행계 카드라는 것이 특징이 되고 있다. 주력 카드로는 비씨 TOP카드가 있고 이 카드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핵심 서비스로, 쇼핑, 교통 분야 혜택을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3.3. 브랜드인지도카드사별 종합적 Positioning평가는 다음과 같다.■ 삼성카드(Market Leader Brand)는 현재시장의 Leading Brand로 분석되고 있으며, 전

  • 경제경영 CRM 고객관계관리
  • 시장전망 및 분석 보고서를 통해올해 국내 CRM 솔루션 시장이 지난해보다 50% 이상 증가한 413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권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할 것이므로 제조업 및 통신시장에서도 CRM 솔루션 도입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한국IDC는 오는 2005년까지 국내 CRM 솔루션 시장이 연평균 41.5%의 성장세를 지속, 7040만 달러의 시장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내다봤다.5. CRM과 마케팅마케팅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 공익재단 이론
  • 우리 사회가 공익기금이나 재단에 대한 뚜렷한 인식과 방향을 아직 정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언론을 통해 보도된 삼성 8천억원 기부금의 처리를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주관하도록 했다는 기사는 ‘공익법인 설립법의 시행령’에 따른당연한 처사인지 모른다. 왜냐하면 사회환원 8천억원 중 4천5백억원은 이미 이건희 장학재단을 통해 공익재단에 출연되었는데 이건희 장학재단이 교육인적자원부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재산의 처분은

  • [마케팅] 국내 실버타운의 사례 분석과 시사점 -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 500
  • 마케팅’에 대한 건국대 조주현 교수님의 정의①더 헤리티지-Product분당 소재지의 대지면적 96,756㎡ 보전녹지 공간을 활용하여 19개 동 390세 대 지하2층~지상4층 세 대 공급면적은 84㎡, 135㎡, 173㎡, 198㎡, 231㎡, 282㎡, 344㎡ 구성하여 삼성중공업 시공. ‘더 헤리티지’는 은행, 편의점, 여행사, 노래방 등 갖춰진 생활 편의시설, 도서관, 가족영화관람실, 비즈니스 센터 등으로 구성된 취미.문화활동 시설, 사우나, 스파, 뷰티숍, 의료실과 더불어 피트니스,

  • [키즈마케팅]키즈 이동통신 마케팅 전략
  • 분석표Ⅳ. STP 전략 분석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Ⅴ. Marketing Mix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Ⅵ. 결론Ⅰ. 서론최근 키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많은 기업 마케터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무선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에서 키즈 시장의 대두는 시장 확대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우리는 기업의 입장이 되어 성공적인 키즈 이동통신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짜보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