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사와의인터뷰자료및사진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에 질문있으신 분은 01191054167로 문자주세요! ^^
목차
목 차


#학교상주형(학교기반-학교중심모형)...........................................2
1. 학교사회복지운영모형의 특성
2. 학교상주형 학교사회복지의 특성
3. 협력적 관계

# 잠실고등학교..................................................................................4
1. 교육인적자원부 실시 사회복지사를 활용한 연구학교
2. 잠실고등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프로그램과 활동 .

#잠실고등학교 학교사회복지사와의 인터뷰...................................5

#사진자료..............................................................................................6

#견학 후 느낀점...................................................................................9
본문내용
1. 학교사회복지운영모형의 특성
모 형학교상주형지역중심형학교기반-학교중심모형지역사회기반-학교중심모형지역사회기반-지역사회중심모형 개 념서비스제공주체가 학교에 기반을 두고있으며, 대부분의 서비스가 학교를 중심으로 제공 서비스 제공주체가 지역사회 기반을 두고있으며, 학교사회복지사가 학교에 상주하면서 대부분의 서비스가 학교를 중심으로 제공 서비스 제공주체가 지역사회 기반을 두고있으며, 대부분의 서비스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제공 학교:학교사회복지사1개교:1인학교사회복지사1개교:1기관1또는다수의학교:1기관학교사복지사의신분교직원파견된전문가지원전문가재 원민간또는정부민간단체(사회복지기관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민간단체(사회복지기관)장 점학교내 교사및다른전문가들과 관계수립이용이
문제발생시 신속한 개입이가능
학교,교사,가족체계등 개입할수있는체계의 수준이 다양하고 포괄적인 접근이 가능함
실천을 위한 권한이 상대적으로 큼
학교사회복지사의 정체정이 가장 명확함학교의 통제로부터 자유로운 의사결정이가능
소속기관을 중심으로 한 자원 동원이 용이
사회복지전문직 간의 팀접근이 수월함
상급자또는 동료로부터 즉각적인 자문이 가능
학교사회복지사의 정체성이 비교적 명확함지역사회기관차원의 사업으로 진행되어 인력이나 재정적인 부담이 적음
소속기관을 중심으로 한 자원동원이 용이
상급자또는 동료로부터 즉각적인 자문이 가능
책임의 범위가 제한적임단 점교장을 비롯한 학교조직및 의사결정구조에통제됨
재정적인부담이 상대적으로 큼
상급자또는 동료부터 즉각적인 자문을 받을 기회가 제한됨학교와 사회복지기관으로부터 이중적인 통제를 받을 가능성이 큼
재정적인 부담이 상대적으로 큼 학교사회복지의 정체성을 발견하기 어려움
개입할수잇는범위와 대상이제한적임사 례한국학교사회사업실천가협회가 운영하믄 11개 학교사회복지학교
서울시 교육청 시범사업학교사회복지 공동모금회 기획사업중 학교사회사업일환으로 진행되는 8개학교
지역사회 복지기관중 학교로 전문가를 파견하여 대부분의 학교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기관 지역사회 복지기관중 지역사회 기관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학교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기관



참고문헌
*학교사회복지의이론과실제 - 성민선외 (학지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도움이 안됐어요..
  • 42513***
    (2019.04.19 10:23:00)
회원 추천자료
  • 아동학대 및 방임
  • 및 정서장애, 유기, 학대 등의 문제를 다양하게 표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아동학대는 가정, 학교, 시설, 사회 등 다양한 곳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근원적이며 지속적인 학대는 아동이 속해 있는 가정에서 주로 부모에 의해 이루어진다. 아동학대가 공식적으로 사회적 관심이 된 것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70년대 이후 경제적, 사회적으로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져 생활환경을 비롯한 절대빈곤과 영양실조, 문맹 등의 문제

  • [성교육] 학교사회복지 성교육
  • 및 기술훈련이 포함된 간접경험 형식의 교육방법이 도입된 프로그램을 구성해본다. 이 프로그램은 중학교 남녀 청소년을 대상으로 1주 1회 모임으로 9주 분의 활동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모임은 1회 110-120분, 한 집단원의 구성원은 12-15명이 적당할 것이다. 전체적인 모임에서 남과 여의 비율은 적정선을 유지하는 것이 각종 활동을 시행하는 데 좋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의 진행은 1인의 학교사회복지사가 담당할 것이며, 전반적인 구성은 아래와

  • [학교사회사업론] 과천문원중학교 학생복지실 기관 방문
  • 사회사업적 지식과 방법을 동원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및 지원체계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이행하게 된다.4) 기능 : 안전망 제공 및 교육지원체계 구축학교-가정-지역사회의 연계망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중도 탈락하는 것을 예방하는 안전망을 제공하는 것이학교사회사업의 일차적 기능이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 체계를 조직하고 조정하는 기능을 할 수 있다.3. 과천문원중학교 학생복지실비전 : 모든 학교구성원이 행복을 느

  • [지역사회복지론] 한밭종합사회복지관 기광방문
  • 및 운영목적2) 시설현황3) 지역현황4) 조직 및 직원체계5) 복지서비스 대상자 현황6) 복지서비스지원 대상자 현황2. 운영법인(월드비전)과 복지관 사업1) 월드비전과 사회복지관 사업2) 아동(가정)결연 사업과의 접목3) 사업운영비의 적극지원3. 복지관 주요사업(프로그램)4. 복지관 특별사업, 프로그램5. 예산 현황6. 주요 쟁점7. 복지사 인터뷰Ⅲ. 기관방문 - 우리들의 후기1. 기관방문 소감2. 방문 사진Ⅳ. 참고문헌 및 자료Ⅰ. 사회복지관 1. 개

  • 학교방문보고서 진산초등학교 방문 보고서 - 교육복지투자지원 사업 의의
  • 복지실 운영 5.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늘품누리 이야기1)‘행복한 동네만들기 공동 협약식’ 2)인천진산초등학교의 교육복지실 ‘사랑나눔터’ 3)진산초등학교 ‘사랑나눔터’의 2011년 교육복지사업 6. 진산초등학교 개입 사례7. 학교사회복지사 인터뷰 - 진산초등학교(지역사회교육전문가)8. 방문 사진9. 코멘트1. 교육복지투자지원사업의 의의1) 교육복지투자지원사업이란저소득층 영․유아 및 학생의 출발점 평등을 통해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