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영상매체] 영유아 교육에 관한 생활정보 프로그램 구성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목 : You know? Baby life!!(유 노? 베이비 라이프)


2. 기획의도

3. 방송 편성

4. 제작 방법

5. 주요내용

본문내용
1. 제목 : You know? Baby life!!(유 노? 베이비 라이프)


2. 기획의도
1. 제목 : You know? Baby life!!(유 노? 베이비 라이프)


2. 기획의도
▶ 현대 주부의 결혼 연령대가 높아지고, 직업을 보유한 채 출산을 하는 새내기 주부들이 많다. 따라서 요즘 영유아를 보육시설에 위탁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현상에 따라 영유아의 발달단계에서 꼭 필요한 생생한 지식과 꼭 필요한 교육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보육프로그램을 개발 ․ 활용토록 함으로써 보육시설 이용아동의 건전한 성장․발달 지원 전문가에 의한 양질의 보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보육시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 수준 향상 유도 보육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정책연구를 지속 실시하여 정책수립 및 집행 개선에 반영하고자 기획. 그리고 주부들에게 뿐만 아니라 실제로 근무하고 있는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프로그램의 활용도를 높인다.


3. 방송 편성 :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대로 편성.


4. 제작 방법
▶ 대부분이 스튜디오 구성이고 현장을 통한 사실전달과 시민들의 실제상황 인터뷰 등은 ENG구성으로 함. ENG 카메라 3대와 무인카메라 2대, 카메라맨 5명. MC 남녀 각1명씩 2명으로 하고 패널은 10대 이하의 자녀를 둔 연예인 1명과 공개모집을 통하여 신세대 주부로 일반 시민 2명을 격주로 교체한다. 그리고 아동발달심리 전문가 1명과 실제로 보육시설에서 근무 중인 보육사 1명, 관련 부서 공무원을 초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언어교육
  • 교육과정 역시 언어생활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언어생활은 유아들의 언어사용능력을 향상시켜 즐거운 언어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영역이다. 이에 따라 6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언어생활 영역은 다음과 같은 성격을 가진다.첫째, 이 영역은 유아가 자신을 능력 있는 언어 학습자로 인습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유아의 언어 능력은 유아가 살아 온 환경에 따라 다양하다. 그러나 언어가 사용되는 사회 속에서 성장한 유아라면 어느

  • [영양교육] 학령기 아동의 식품선택요령 프로그램
  • 교육 매체 : 보조 교육매체를 50%이상 사용→ 영양교육 매체의 종류 : VTR영상자료, 괘도, 그림판, Slide, OHP, 실물 등→ 영양교육 관련 교과 : 체육> 실과> 자연> 도덕 등↳ 영양교육의 전문적 지식을 담은 교과단원이 부족↳ 교사용 지침서와 영양정보, 자료가 부족 2) 영양교육지원(1)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의 영양교육지원 홈페이지키디키즈 메인화면① 보건복지부 산하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어린이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및 영양지식, 교육자료,

  • 일과 여가의 의미와 기능 및 발달
  • 관한 연구, 동서 대학교, 2000김경동, 90년대 한국사회의 도전과 과제, 전경련 한국미래학회 ‘90년대 도전과 미래의 창조’ 발표보고서, 1997김광득, 21세기 여가와 현대사회, 백산 출판사, 2003김봉환 외, 학교진로상담. 학지사, 2010박승희, 현대산업 사회의 형성과 여가, 성균대학교 사회과학 연구소, 1995김병숙, 인간과 직업Ⅰ, 시그마 프레스, 2009 이성은. 직장내 성희롱의 순응과 저항에 관한 일 연구 = (A) Study on the womens adaptation and resistance to sexual haras

  • TV 매체를 통해 본 나의 아동관
  • 나의 아동관이 바뀔 수 있기 때문이였다.그럼에도 불구하고 TV매체를 주제로 삼은 이유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나 사회에 따라서 교육방법이나 프로그램이 달라지고 있다는 사실 때문이다.포괄적인 내용을 다루었지만 지식정보화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tv 라는 매체를 단순하게 바보 상자라고 평가할 것이 아니라 이 매체를 활용한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고 그것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가? 그것에 중요성을 인지하고 나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 (아동건강교육 E형)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교육 지도 유형의 예1) 지시적 방법의 예2) 중재적 접근 방법의 예3) 비지시적 접근 방법의 예9.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10.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대사회는 과학의 발달로 일상생활이 예전보다 편리하고 윤택해졌다. 현대의 건강을 이야기 할 때는 과거와는 달리 고려되어야 할 것과 무시되어도 무방할 것이 있다. 특별히 고려되어야할 요소로는 교통과 거리의 발달에서 비롯된 인체가 느끼는 속도의 변화와 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