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크로스마케팅 경영전략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크라운제과, 해태제과, 크라운베이커리 입사시 필독하여야 하는 책이며 면접시 제출해야 하는 독후감 입니다.
크라운제과 합격자가 작성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산도, 쿠크다스, 죠리퐁, 콘칩, 뽀또 이들은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크라운 제과의 대표적인 제품들이다. 크라운 제과가 외환위기를 겪은 이후에도 우리가 이러한 제품들을 계속 만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눈물 나도록 힘겨운 싸움이 있었다.
무리한 사업의 다각화와 강요된 매출의 확대, 97년 불어온 IMF(국제통화기금) 외환위기로 인해 크라운 제과는 끝내 화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윤영달 사장은 포기하지 않고 회사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였다. ‘산이란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고, 고비가 있으면 반드시 해법이 있다.’ 크라운제과는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삼고 고비에서 해법을 찾아내 다시 일어선 불굴의 의지를 지닌 기업이다. 이제 그 험난한 여정을 살펴보도록 하자.
화의를 신청한 이후 우선 회사의 재건을 위하여 핵심자산들을 단호하게 매각하였고 제품생산성을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여기에 직원들의 자존심을 높이기 위해 차량을 도색을 실시하였고 영업정보화를 위해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였다. 결과적으로 이는 고정비용의 감소와 함께 생산체제의 변화를 가져왔다. 주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필요하다고 생각한 부분의 과감한 투자는 기업이 위기를 극복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윤영달 사장은 위기 상황에서도 제품의 명품화 전략을 강행하였다. 박리다매를 통한 순간의 위기모면이 아닌 품질과 가격의 명품화는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만들게 되므로 오히려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 수익성이 좋아지는 효과로 이어졌다.
일단 위기를 넘어선 다음, 새로운 기업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인센티브 중심의 인사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는 전략적인 조직을 구성하는 초석이 되었고 개인 및 기업의 성과를 높이는 결과를 낳았다. 또한 루트세일 이라는 독자적인 판매전략을 시행하여 외국기업의 진출에 대한 방어막 역할을 하였으며 전 직원의 마케터화를 추진하였다.
외환위기 후 3년, 위와 같은 노력으로 절박한 위기는 넘겼지만 신제품 개발을 할 수 없다는 상황은 더 큰 난관으로 다가왔다. 신규투자가 없는 것은 성장을 멈추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시장에서 도태됨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제품 개발은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설비에 대한 투자와 마케팅 비용까지 많은 양의 자금이 필요한 일이며, 성공률도 지극히 낮은 게임이다. 화의기업의 상황에서는 섣불리 시도할 수 없는 일이었다. 이러한 딜레마 속에서 윤영달 사장은 경쟁사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결방안을 모색해냈다. 또 한번의 위기에서 기회를 창조해낸 순간 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일반기업의 서비스실무사례
  • 경영지표가 독보적인 1위다. 매년 20% 이상 고성장하는 까닭에 2위 그룹과의 격차는 나날이 벌어진다. 경쟁업체가 전의를 상실할 만한 성장세다. 학계가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인 모범사례로 연구분석하는 건 이런 이유에서다. 전리품도 수두룩하다. 대표적인 게 주가상승이다. 이마트백화점으로 양분된 신세계 주가는 10년 가까이 누적된 상승곡선을 그렸다. 한때(97년 12월1일) 8,753원에 머물던 게 현재(11월11일) 28만4,000원까지 뛰어올랐다.

  • [서비스운영관리] CGV의 서비스
  • 전략과 그들의 고객을 위한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치열해지는 극장 산업의 경쟁 구도 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각 기업은 그들만의 경쟁전략을 잘 세워야한다. 이제 CRM은 시장에서 생존할 수 있는 중요한 경쟁수단이 되고 있다. CGV는 자신들이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 기업 이미지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을 획득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또 그 결과를 기초로 불만족한 점을 신속하게 개선하여 보다 높은 만족을 추구하는 경영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경영전략실장)은 중국은 전 세계 양돈의 절반인 5억 마리를 사육하고 있는 글로벌 넘버원 축산 시장으로 한국 등 외자 사료기업과 현지 사료기업의 경쟁이 치열하다며 중국에 진출한 이래 고품질 사료생산을 최우선시하며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제일기획, 佛 현지 광고회사 ‘헤레지(Herezie)’ 설립제일기획이 유럽 광고시장을 겨냥, 프랑스 파리에 별도의 광고회사를 차렸다.제일

  • CGV마케팅전략 레포트
  • 독후감을 내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독서문화는 다른 부분의 경력 사원들이 CGV에 들어와서도 잘융화 될 수 있으며, 그들이 가진 경력이 긍정적인 영향력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봅니다.CGV관련 인터뷰5. 체계적인 경영관리4. 서비스 활동6. 인적자원 관리3. 다양한 마케팅 전략2. 시설 및 설비1. 상호 협력체제 구축 성공요인분석1.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씨네 드 쉐프 (레스토랑 결합)공연, 스포츠 중계, e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