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과학, 교실에서 사용하는 물건의 용도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 과 명 : 과 학

Ⅱ. 단원명

Ⅲ. 단원 설정의 이유

가. 단원설정의 이유
나. 단원의 지도 목표
다. 단원의 구조도
라. 과학과 학습의 계열
마. 단원의 지도계획
바. 지도상의 유의점
사. 단원의 평가계획
사. 단원의 평가계획

Ⅵ. 본시학습의 실제

가. 학생 실태
나. 본시 - 교수 학습 지도안
다.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라. 본시 평가 기준안
마. 교수 학습 구조도

본문내용
Ⅰ. 교 과 명 : 과 학

Ⅱ. 단원명

(1) 단원 : 물체의 용도
(2) 제 재 : 교실에서 사용하는 물건의 용도 알기

Ⅲ. 단원 설정의 이유

가. 단원설정의 이유

오늘날 급속도로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다품종 소량생산이 늘어남에 따라 물건의 수는 줄어들고 기능은 다양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정신지체 학생들에게 물건의 용도에 알고 바르게 사용한다는 것은 그들의 원만한 직업생활 및 사회생활은 물론이거니와 안전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요소이다.

과학과 에서는 주변의 자연 현상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탐구함으로써 합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과학적으로 탐구하려는 태도를 길러주며, 자신은 물론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자연 현상에 대한 관찰, 비교, 분류, 조작 등을 통해 관심과 이해를 가지게 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적응력을 기르는 데 적합한 교과이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주위 물체의 종류와 이름에서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하여 교실, 음식점, 길, 문구점에서 볼 수 있는 물체들의 용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고려하여 각 상황에 필요한 물건들을 실물자료나 시청각자료를 사용해 관찰하는 경험을 갖게 하여 사물과 현상에 대해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 용도에 맞게 비교, 분류해 보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사고 향상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이 단원에서는 더 나아가 각 상황에 해당하는 물건을 실제로 사용해 봄으로써 사용법을 자연스레 익히고, 학교나 집에서 정리정돈 및 심부름의 반복지도를 하여 물건을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것을 습관화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용이 하게하고 또 이를 통해 각 조들이 어떻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설명하라.c. FHA/HERO:모임동동안 사용 되어지는 의회절차인 시종 의례,의제 유용을 포함하는 가상의 단원 그룹모임에 참여해라.(Parliamentary Procedure (p.88)와 The Mechanics of a Main Motion (p.89)). 조모임에 용이하도록 교실을 배열해라-슬라이드 위에 시종 의례의 차례를 올려놓고, 의제 견본 복사물을 나눠주어라. 모임을 가지면서, 단원 대표나 반 대표를 뽑아 다음 달 모임을 계획하라.토의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 [국어 학습지도안] 초등, 주방에서 사용하는 물건 지도안
  • 수업 목표를 정하여 학생들이 실패로 인한 무력감을 경험하기보다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물건의 사용법과 이름을 아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명칭을 바르게 말할 수 있고 나와 관련된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아 미래의 독립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급우들과의 적절한 상호작용과 협동학습을 통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나. 단원의 지도목표우리 집의 구조 알기 방, 거실, 욕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교실 수업인 오프라인 학습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 내기 어렵고, 그 만큼 학생들의 자발적, 창의적인활동을 제약하는 측면이 있다. 이러한 오프라인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최근 급격히 발전하고 있는 정보 통신 기술, 특히 웹의 다양한 기능들을 오프라인 수업에 연계하여 지식 정보 사회의 빠른 변화에 대처하고 학생들의 자발성과 창의성을 높이며 다양한 요구들을 수용 할 수 있는 ICT를 활용한 새로운

  • [사회교육학] 가치명료화학습
  • 용하는 단계를 거쳐 자신이 한 판단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본 학습에서는 첨단 기술이 우리 생활에 활용되어 일어나고 있는 많은 변화를 살펴 자신의 입장을 충분한 근거를 들어 표명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미래에는 현재보다 훨씬 많은 첨단기술이 사용될 것임을 알기에 그만큼 학습자들이 첨단기술의 발달에 따른 미래생활에 대해 인식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명확하게 하여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한다.따라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