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과학, 교실에서 사용하는 물건의 용도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교 과 명 : 과 학
Ⅱ. 단원명
Ⅲ. 단원 설정의 이유
가. 단원설정의 이유
나. 단원의 지도 목표
다. 단원의 구조도
라. 과학과 학습의 계열
마. 단원의 지도계획
바. 지도상의 유의점
사. 단원의 평가계획
사. 단원의 평가계획
Ⅵ. 본시학습의 실제
가. 학생 실태
나. 본시 - 교수 학습 지도안
다.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라. 본시 평가 기준안
마. 교수 학습 구조도
- 본문내용
-
Ⅰ. 교 과 명 : 과 학
Ⅱ. 단원명
(1) 단원 : 물체의 용도
(2) 제 재 : 교실에서 사용하는 물건의 용도 알기
Ⅲ. 단원 설정의 이유
가. 단원설정의 이유
오늘날 급속도로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다품종 소량생산이 늘어남에 따라 물건의 수는 줄어들고 기능은 다양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정신지체 학생들에게 물건의 용도에 알고 바르게 사용한다는 것은 그들의 원만한 직업생활 및 사회생활은 물론이거니와 안전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요소이다.
과학과 에서는 주변의 자연 현상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탐구함으로써 합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과학적으로 탐구하려는 태도를 길러주며, 자신은 물론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자연 현상에 대한 관찰, 비교, 분류, 조작 등을 통해 관심과 이해를 가지게 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적응력을 기르는 데 적합한 교과이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주위 물체의 종류와 이름에서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하여 교실, 음식점, 길, 문구점에서 볼 수 있는 물체들의 용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고려하여 각 상황에 필요한 물건들을 실물자료나 시청각자료를 사용해 관찰하는 경험을 갖게 하여 사물과 현상에 대해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 용도에 맞게 비교, 분류해 보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사고 향상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이 단원에서는 더 나아가 각 상황에 해당하는 물건을 실제로 사용해 봄으로써 사용법을 자연스레 익히고, 학교나 집에서 정리정돈 및 심부름의 반복지도를 하여 물건을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것을 습관화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