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나의라임오렌지나무와 영화보거스 심리적관점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의라임오렌지나무와 영화 보거스에서
주인공들의 성장에 초점을 맞춰 쓴 글입니다.
본문내용
이번 수업을 계기로 접하게 된 영화 ‘보거스’와 책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는 나에게 잔잔한 재미와 감동을 준 작품들이었다.
각각의 주인공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그들의 성장과정에 주목하여 글을 쓰도록 하겠다.

가엾은 제제, 다섯 살 꼬마

장난 끼 많은 꼬마 제제...혼날 걸 알면서도 제제는 누군가에게 장난칠 궁리만 하고 있다. 그러면서 자신의 마음에는 악마가 살고 있다며,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하느님의 착한 아기 예수가 마음속에 태어나길 기도하는 제제의 모습을 보면 생각이 많고 참 똑똑한 아이라는 것을 느낀다. 제제는 왜 그렇게 장난을 치는 걸까? 자신의 장난으로 주위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자신의 존재를 알리려는 것은 아닐까. 그로 인해 부모님께 매일 매를 맞고 혼나고 주위 사람들로부터 말썽쟁이로 낙인찍히는 제제는, 무엇을 그렇게 원했던 걸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감사해요
  • 8548***
    (2007.06.30 20:12:3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심리적 이미지의 영향은 제품의 포지셔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물적으로는 차이가 거의 없다. 1885년 New coke의 실패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갖고 있는 심리적 이미지를 감안하지 않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Blind Test를 통해 펩시보다 맛에 있어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왔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런칭을 했으나, Blind Test후에는 브랜드가 붙여진 제품으로 다시 테스트를 실시하여 브랜드가 제품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평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나 단순한 의미 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독자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글을 분석, 종합, 추론, 판단하는 주체적인 사고 과정이라고 하였다. 김경일(1992)은 독서 활동을 문자를 지각하고 일정한 의미를 얻는 사회적 심리적인 과정이라 보고, 이 과정에는 문자로 되어있는 책이라는 객체와 독서의 능력과 감정을 가진 독자라고 하는 주체가 존재하여 이 양자의 교류작용을 통해 독서 활동이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아동은 독서 활동을 통해서 다른 사람

  • ■ 대표적 세계영화 100편에 대한 평가와 줄거리. ■
  • #1. (1916) / 감독: D.W. 그리피스왜 D.W. 그리피스인가?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서부극을 중심으로 한 수많은 장르 영화들이 이 신화를 재구축해 나갔고, 할리우드가 영화를 만든 것이 아니라 바로 영화가 미국을 만들어 나갔다는 역설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나 잘못된 그림, 책의 겉모습, 시력 문제, 책값(권당 5천원 표준) 등 언어적, 사회적, 심리적, 민족적 측면의 기준과, 지식적, 경제적, 그리고 가독성(可讀性)의 측면까지 골고루 고려하여 기준을 설정해 놓고 있다. 이울러 기피 도서의 기준을 세 가지 제시하고 있는데, 반윤리적, 비교육적, 반사회적인 것과 체제 및 인쇄 상태가 조잡한 것, 그리고 너무 호화롭고 비싼 것 등 상기한 도서 선정의 기준에 반하는 것을 적시함으로써 독서와 출판의 풍토에 대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심리적 과정6. 독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현대 사회를 지식 사회, 정보 사회라고 부른다. 이는 지식 및 정보가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가치 창조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다. 지식과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보관하고 인출하고 활용하고 적용하는 지식 및 정보 처리 능력은 현대인에게는 삶을 위한 필수 기능이 되고 있다. 우리는 지식정보 중심의 사회 운용을 정부, 기업, 도서관 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교통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