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연출] 연극연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극연출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연출가의 미션
2. 전체적 이미지로서의 연출
결론

본문내용
서론
연극은 여러요소들의 종합적 유기체로서의 통합된 예술로써 어느 일부분의 단일한 기능강화만으로 완결된 구조를 이룰 수 없는 매우 포괄적이며 특수한 예술쟝르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연극에 있어 연출가의 존재는 어느 누 구도 부인할 수 없는 가장 강력한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19세기말 근대적 의미의 연출가가 처음 등장한 이래 현재까지 수많은 연출가들은 연극예술의 깃발을 높이 치켜들고 그곳에 '통일성'이라는 휘호를 장식해 오고 있다.이제 연극은 연출가의 손아귀에 쥐여 있는 근사하고 매력적인 오브제라고해도 과 언이 아닐 것이다. .따라서 본 논의에서는 연극에 있어서의 연출가의 기능에 관하여 살펴 봄으로해서 '연출가의 연극'에 관한 의사를 개진시키고자 한다.
연출가가 하는일은 관객의 눈에는 직접 나타나지 않는다. 배우,무대장치,의상 등의 직접 보는 것이지만,연출가가 하는 일은 이러한 제반요소를 해석 통합하는것으로서 처음부터 끝 까지 무대뒤에서만 이루어진다. 그러나 연극공연에 있어서 작가에 이어 제일 먼저 창작작업에 착수하는 사람이 연출가이다. 일반적으로 공연 대본은 연출가가 직접선정한다. 대개의 경우 연출가가 좋아하는,그의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고르게 된다.직접 선정하지 않고 작가나 제작자에게 연출 요청을 받았을 경우라도 그는 우선 작품을 이해하고 매력을 느껴야 일에 착수 할수있다. 일단 작품 선정이 끝나면 실제 작업이 시작된다. 작품이 신작인 경우 연출가는 작가와 협하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연출의 개념의 확장이다. 연출가는 작품에 부합한다고 생각되는 통일된 사상,비전,또는 관점 등에서 연출개념을 도출해 낼수있을것이다. 연출개념 설정에 필요한 것으로 우선 시대 선정을 들수있다. 연출개념을 포착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핵심적 이미지를 찾아내는것 이다. 대개의 경우 원작품에서 지시한 대로 시대와 장소를 그대로 따르면서 그작품이 내포하고 "척추"에서 연출의 개념을 추출해 내는 것이 좋을것이다. 가장 휼륭한 연출 개념이란 바로 작품자체가 지니고 있는 정신과 의미 에 충실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징주의 연출가 리포트
  • 론은 많은 반발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지만, 독창적인 그의 연출관은 신연극 운동의 선구로 세계적인 큰 영향을 주었다.상징을 통해 절대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는 상징주의 이념은 무대에서 물질을 통해 구체화되는 연극의 이념과는 상당히 이질적이다. 상징주의 시학을 가장 잘 대변하고 있는 보들레르의 시 을 살펴보면 이를 쉽사리 알 수 있다. 자연은 사원, 사원의 살아있는 기둥들은 가끔 혼동의 말을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3쪽에 보면 연극의특징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 생생한 교류소통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Ⅰ. 서 론필자도 간혹 연극을 관람하러 가기도 한다. 연극은 배우와 관객 무대가 하나로 어울러져 분위기 흐름에 따라 여러 가지가 연출되기도 한다. 관객의 반응이 좋으면 배우들도 신이 나 더욱 연극에 몰두하게 되어 결국 좋은 연극이 될 것임에 분명하다. 따라서 연극의 각본은 정해져 있지

  •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연극연출전공 자기소개서
  • 연극에 정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하여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시대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훌륭한 배우나, 극작가로 명성을 날리고 싶습니다.2. 고등학교 재학 중 학업적 성취를 위해 기울인 노력과 그 과정에서 배우고 느낀 점을 경험 중심으로 기술하세요.(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글로벌 시대에 영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영작문 부분이 저에게는 항상 어렵게 다가왔

  • [현대연극론] 아돌프 아피아
  • 론을 저술하여 《독일음악론 Über Deutsches Musikwesen》(1840) 《예술과 혁명 Die Kunst und die Revolution》(1849) 《미래의 예술작품 Das Kunstwerk der Zukunft》(1850) 《오페라의 사명에 대하여 Über die Bestinnung der Oper》(1871) 《오페라와 희곡 Oper und Drama》(1851) 《독일예술과 독일정치 Deutsche Kunst und Deutsche Politik》(1868) 등의 저서를 남겼다. 가극의 새로운 연출법을 제시하는 중에 현대연극의 미학적 방향을 예고하였던 스위스의 무대미술가 이며 연극이론가 이다. 그는 저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공통3 연극공연관람 비평문 제출 교과목중 제1장부터제4장까지 연극장르와 관한 것이다 3일간의 비 연극공연직접관람하고비평문제출하도록 한다00
  • 론짓게 되는지를 그린 작품이다. 보는 내내 무대 위로 펼쳐진 언어들은 소설 속에서 튕겨져 나온 듯했다. 몸은 점점 앞으로 쏠렸다. 무대 위의 언어들에게 더 집중하고 싶어졌다.1960년 4월3일-5일, 삼일간 비.’ 아버지 네드의 일기장 속 기록들은 과연 어떤 진실을 담고 있는 것일까. 연극은 두 시대를 배경으로, 아버지의 ‘일기장’을 통해 과거 부모 세대의 진실을 들여다보는 작품이다. 특히 현재에서 과거로 가는 연출을 통해 배우들은 네드와 워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