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포스코의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스코의 경영혁신, 기업혁신에 대하여...
본문내용
똑같은 V벨트(설비부품)
포항제철소는 개당 6만312원,
광양제철소 는 1만9286 원
두 제철소는 원자재와 부품을 각기 구매했고 부품을 일컫는 용어도 서로 달라 본사나 포항측은 그동안 3배나 비싸게 부품을 구입하는 줄 모르고 있었다.
“붕괴 직전의 바벨탑 같았다. 조직이 비대해지면서 부서 이기주의가 극성을 부리고 용어와 데이터 작성기 준이 달라 조직 내에서도 대화가 안 되는 공룡이 됐다.”
(PI기획팀 황용립 팀장)
‘심각한 동맥경화증에 걸렸다’고 평가받던 포스코
99년 1월 경영혁신을 시작한 지
4년여 만에 전 세계 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변화하고 있다.

경영혁신 후의 모습
1. 고객중심으로의 전환
6 Sigma 활동으로 원가 절감 및 품질 불량 해결하여 고객가치 실현
CRM 시스템 가동으로 맞춤 서비스 및 신속한 대고객 서비스 제공
온라인 상거래(steel-n.com) 활성화로 비용과 시간 절약
경쟁입찰 도입으로 고객에게 더욱 경제적인 가격 제시
전 사원들에게 고객 우선주의 mind 교육
적극적인 IR 활동
2. 환경친화적 기업으로의 전환
환경보고서 발간으로 기업환경정보 투명하게 제공 (2003년 6월)
환경경영 홈페이지 운영 (2002년 10월부터)
광고를 통한 친환경적 이미지 구축 노력
부산물 재활용 비율 증대 노력
환경개선 설비 투자비율 높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MIS] 포스코의 정보시스템도입 사례조사
  • 경영의 중심적 가치로 떠올랐다. 과거 경제성이나 합리성에 기본원칙을 두었던 포스코는 이제 경제성, 경쟁, 고객만족, 단순하고 유연한 조직, 의사결정의 신속성과 같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영의 기본원칙으로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게된 것이다. 판매-생산 프로세스의 혁신은 이와 같은 필요성에 대응하면서 나아가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하여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포스코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둔 것이었다. 이전까지의

  • [MIS] 포스코 정보시스템도입 사례조사
  • 경영의 중심적 가치로 떠올랐다. 과거 경제성이나 합리성에 기본원칙을 두었던 포스코는 이제 경제성, 경쟁, 고객만족, 단순하고 유연한 조직, 의사결정의 신속성과 같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영의 기본원칙으로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게된 것이다. 판매-생산 프로세스의 혁신은 이와 같은 필요성에 대응하면서 나아가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하여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포스코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둔 것이었다. 이전까지의

  • 포스코(경영정보시스템) 소개, 재무정보
  • 포스코는CI조화, 화합, 혁신의 표현C E O약 력1946년 3월 15일 경기도 김포에서 출생1964년 경기고등학교를 졸업1964년 서울대 금속학과에 입학1969년 공채 1기로 입사1982년~1994년까지 수출, 경영정책, 신사업 등 핵심부서와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1996년 포항제철소장(부사장)1998년 사장으로 승진2003년 회장에 취임또한, 현재 한국철강협회 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C E O경영관正 道 經 營정 도 경 영신뢰와 존경받는영속기업

  • KT&G의 윤리강령
  • KT&G KT&G의 윤리경영의 도입배경2. KT&G의 윤리강령 3. KT&G의 윤리강령 분석KT&G의 新 윤리강령윤리강령 실천지침서목 차KT&G의 윤리경영의 도입배경KT&G의 윤리경영의 도입배경포스코KTKT&G민영화투명경영필요성증대기업 정세경영혁신 공기업 경영혁신 윤리경영이 대세 한국경제 2004-06-03경제 전문가에 따르면 비대한 독점 공기업과 비효율적인 공공부문을 놔두고 경제개혁에 성공한 나라는 없다며 공기업을 민영화해 생산성을 높이는 게

  • [지식경영] 이랜드와 한전의 KMS 비교
  • 경영 실천과 업무효율화를 통한 경영혁신 지원 등도입성과 및 기대효과Ⅰ. 이랜드2000년2001년억원6400 8080억원1998년2001년만원90 1000만원 푸마, 로엠, 티니위니①푸마2000년 매출 100억원, 영업이익 5억원→2001년 매출 340억원, 영업이익 70억원②로엠로엠사의 사업부문 영업이익 2001년 적자→2002년 60억원③티니위니코엑스점 2000년 매출 월평균 5000만원→2002년 1억 5000만원Ⅱ. 한국전력1)경제적 효과:연간 43억원의 생산비용 절감①산출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