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A)유아교육기관의실내외환경구성원리와효율적인관리방안에대해논하시오0k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1)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환경관리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하시오, 2) 유치원과 어린이집 평가제도의 특성, 평가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여 기술하시오
- 2023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환경관리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치원과 어린이집 평가제도의 특성, 평가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여 기술
- [방통대 2016-1]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 [유아교육개론C]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면담 및 관찰,관련자료수집)
- 목차
-
▶들어가기
1. 환경의 개념
2. 환경교육의 개념
3. 유아 환경교육의 중요성
4. 유아발달과 환경교육
5. 유치원 교육과정과 환경교육
6. 유치원의 환경교육
7. 교사의 역할
▶결론
- 본문내용
-
유아 환경교육의 중요성
Hunt, Bloom 등은 환경적 변화가 유아 초기발달의 급속한 변화 시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지적하고 환경적 조작의 가장 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그것이 취학 전 시기에 일어나야 한다면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환경교육의 중요목적이 환경에 관심을 갖고 모두가 참여하게 하는 것이라면 환경교육은 취학 이전의 단계에서 시작하여 평생 계속되어야 하고, 지적, 정서적, 사회적 모든 발달영역에서 기초가 형성되는 유아기에 적절한 환경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은 당연하다고 본다. 즉, 어려서부터 환경교육은 가정이나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시작되어야 하며 유치원의 환경교육은 유아의 생활경험과 직결되는 것으로서 형식적, 비형식적 방법을 통해 지도되어질 수 있도록 교육계획이 수립되고 시행되어야 하는 것이다. 특히 우리에게 직접적이고 심대한 영향을 주는 문제를 구체적 경험을 통해 이해하고 그 해결책을 행동화하는 관점에서 보면 환경문제 극복을 위한 자원절약이나 자원보존과 같은 기본생활습관 차원은 유아기에 당연히 습관화되도록 하여야 한다고 보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유치원의 환경교육 / 윤기영․조경희 / 교문사 / 1993
-유치원에서의 환경교육 실태분석 / 이봉옥 /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