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학] 아파트 브랜드별 특징 분석 - 푸르지오, 래미안, 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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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아파트 브랜드별 특징 분석 - 푸르지오, 래미안, 자이
1. 브랜드 특징
2. 브랜드별 내부 특징
3. 브랜드별 외부 특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래미안, 자이, e-편한세상, 푸르지오, 더샾, 아이파크, 스윗닷홈, 어울림, 센트레빌…' 그야말로 아파트 브랜드 전성시대다. TV 방송을 보고 있노라면 아파트 브랜드 광고가 줄지어 나온다. 대부분의 광고가 건설회사보다는 브랜드 알리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반인들이 회사 이름은 몰라도 아파트 브랜드는 쉽게 인식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 것이다.
바야흐로 ‘브랜드 마케팅’ 시대에 접어들었다. 아파트는 물론이고, 자동차, MP3 할 것 없이 회사에 앞서 특정 ‘브랜드’를 내세우고 브랜드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추세인 것이다. 특히 이 중 가장 급속히 브랜드화 되어 가는 것은 다름 아닌 아파트이다. 1998년도부터 시장 환경 변화 및 규제 완화와 맞물려 “아파트 브랜드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탄생하였으며 브랜드 아파트는 고품격 주거문화의 표상으로 서서히 자리 잡게 되었다.
최근 개발되는 브랜드일수록 웰빙, 첨단시스템 등 우리 사회상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빌, ~파크, ~뷰’ 등 사회상을 반영한 브랜드들은 명품선호 현상과 맞물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되고 있다.
요즘 아파트 브랜드 파워는 신규 분양의 성패를 결정짓는다. 브랜드를 곧 품질로 받아들이는 최근 소비자 흐름을 볼 때 앞으로도 이 같은 추세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는 최종적으로 건설업체의 생존과 직결된다. 건설업체들이 좀 더 나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위해 총력을 집중하는 것도 이런 이유다.
우리나라는 주택보다는 아파트 위주로 주거문화가 형성된다고 볼 수 있다. 이제는 획일적 아파트가 아니라 각각의 브랜드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으며, 각자의 생존을 위해 사회변화를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 변화하는 중이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ainee0917.do?Redirect=Log&logNo=40013557980
http://cafe.naver.com/ssmarket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84
http://blog.naver.com/boojaman.do?Redirect=Log&logNo=80009784025
http://cafe.naver.com/kyungmaeba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63
http://www.prugio.com/
http://blog.naver.com/gripis24?Redirect=Log&logNo=20005740418
http://cafe.naver.com/nonmoonna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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