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중국교육과 교육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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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교육의 특징

2.과거의 중국교육

3.중국교육 단계

4. 중국의 교육비

중국의 교육제도 요약

중국의 대학

중국교육개혁과 문제점

결론


본문내용
서론
중국은 인구는 약 13억 명으로 정확한 숫자는 셀 수가 없다 왜냐하면 워낙 인구가 많아 통계를 내는 동안 또 변하기 때문이다 또한 1가구 1자녀 정책으로 자녀의 수가 제한되어 있다 우리나라는 부모의 자식 교육열기가 대단하다 대다수의 부모가 그럴 듯 자식이 좋은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기 원하고 또 노력할 것이다 중국도 마찬가지이다 중국은 자녀가 1명이어서 더 한다 일명 소황제로 불리는 이들은 부모가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하여 키운다 그러면 먼저 중국의 교육제도에 대해 알아보자!

본론
1.교육의 특징
중국의 교육제도의 기본방향은 모든 농촌에 국민학교를 설립하고 일반도시에는 중,고등학교, 대도시에는 대학교를 설립 보급하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중앙의 국가교육위원회 각지방의 교육위원회가 교육전반을 관장하고 있다. 학교도 교육위원회의 관할하에 있고 국,지방의 교육예산에 입각해서 운영되고 있다. 학교제도는 우리나라와 같이 6,3,3,4제의 기본으로 되어 있으며, 이 중 초등학교, 중학교의 9년간의 의무교육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유아교육의 관점에서 우리나라 보다 더욱 발달이 되어 있어 3세까지는 탁아소에서, 3~6세를 대상으로는 유치원에서 아이를 돌볼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의 대부분의 부부는 맞벌이로서 생계를 꾸려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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