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과정 및 평가] 중학교 생활 국어 2학년 1학기 -6. 바르게 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6. 바르게 쓰기
(1) 바른 문장 쓰기 (2) 올바른 국어 생활
◇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
◇ 단원의 구성 방식 ◇
◇ 교과서 재구성 ◇
(1) 정확한 문장 쓰기
활동 1 다음 글을 읽고 문장이 어색한 이유에 대하여 생각해보자.
활동 2 정확한 문장을 완성해보자.
활동 3 문법 요소의 쓰임을 알고,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해보자.
보충 ․ 심화
■ 이 단원을 마치며
<평가 문항 제작>
1. 이원 목적 분류표
2. 문항카드
3. 평가문항
- 본문내용
-
◇ 단원의 구성 방식 ◇
8학년 1학기 생활국어 교과서 ‘6. 바르게 쓰기’ 단원은 ‘(1) 바른 문장 쓰기’, ‘(2) 올바른 국어 생활’의 소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단원 (1)은 문법에 맞는 바른 문장을 알고 바른 문장을 쓰는 방법을 연습해보는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고, 소단원 (2)는 국어 생활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 소단원 (1) 바른 문장 쓰기 학습활동 분석
[활동 1] 문장을 구성하는 요소와 어순의 특징을 알고 정확하게 쓰기
- 어순이 바뀌거나 문장을 구성하는 요소가 빠졌을 때, 문장이 어색해 짐을 알고 어순과 문장을 구성하는 요소와 관련된 우리말의 특징을 알 수 있게 하는 활동이다.
[활동 2] 상황에 맞게 높임표현 쓰기
- 우리말의 특징인 높임표현을 상황에 맞게 쓰는 연습을 하는 활동이다. 같은 내용을 표현하는 경우라도 말하는 사람, 듣는 사람, 상황에 따라 높임 표현이 달라지는 것을 학습할 수 있다.
[활동 3] 문법 요소의 쓰임을 알고 정확하게 쓰기
- 문법 요소 중 ‘못’과 ‘안’의 차이점, 시제에 따른 표현을 배우고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한다.
[활동 4] 문장의 호응 관계를 알고 정확하게 쓰기
- 문장의 호응 관계를 이해하고 호응 관계에 맞게 문장을 완성해보는 연습을 하는 활동이다.
[활동 5] 문법에 어긋난 문장이나 표현을 찾아 고치고 기사문 형식으로 쓰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