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학습이론이론이 e-learning애 주는 시사점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교육공학의 개념

교육공학의 필요성

행동주의 학습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이
e-learning에 주는 시사점

행동주의 학습이론을 e-learning에
적용시킬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인지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이
e-learning에 주는 시사점

인지주의 학습이론을 e-learning에
적용시킬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구성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이
e-learning에 주는 시사점

발표를 마치며…
본문내용
주제선정
사회의 변화와 함께 교육방법도 변화되고 있다. 학교(교실)현장에서의 수업이 아닌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학습(e-learning)이 새로운 교육방법으로 많은 관심과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육심리학 이론들이 사이버학습(e-learni ng)에는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교육공학의 개념
1. 교육에서의 공학(technology in education)
2. 교육의 공학(technology of education)
3. 인간의 교육공학
->결론적으로 교육공학은 학습효과의 극대화를 이루기 위해 공학의 원리와 기법이 교육․훈련분야에서 일어나는 학습문제의 관리와 운영에 적용되어지는 모든 경우를 총칭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학습심리학이론이 e-learning에 주는 시사점과 문제점
  • 교육심리학 팀 프로젝트교육공학과 교육심리학- 학습심리학이론이 e-learning에 주는 시사점과 문제점 - 제 출 일 : 2006년 6월 1일차 례1. 들어가며 12. 교육공학 1가. 교육공학의 태동 1(1) 시각교육 시대 1(2) 시청각교육 시대 2(3) 시청각교육통신 시대 2(4) 교수공학 2(5) 교육공학 3나. 교육공학의 형성과 발전 3다. 교육공학의 필요성 4(1) 사회 패러다임의 변화 4(2) 교육 패러다임 변화 43. 학습심리학과 교육공학(e-learning)과의 관계 5가. 행동주의

  • [사상] 프로이드정신분석이론과 스키너행동주의이론0k
  • 학습자가 획득해야 할 행동은 조작적으로 유형화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과제를 수행하고, 문법에 맞는 작문을 하고, 시를 암송하고, 자습을 하는 등의 모든 행동은 교사가 점진적으로 강화를 계획하고 재조정해 줄 때 바르게 형성될 수 있다고 한다. 위와 같은 예와 같이 B. F. Skinner에 의해 제안된 조작적 조건화는 오늘날 행동주의 심리학을 교실에 적용하는 데 중요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이장에서는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과 스키너의 행동주의

  • 수준별교육과정(학습,수준별수업)심리학적배경,운영, 수준별교육과정(학습,수준별수업)쟁점,사례,개선방향
  • 교육과정(학습, 수준별수업)의 심리학적 배경과 운영,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준별수업)의 쟁점과 사례,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준별수업)의 개선방향과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준별수업)의 종류1.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2.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3. 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과정Ⅲ.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준별수업)의 특징Ⅳ.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준별수업)의 심리학적 배경1. 피아제의 학습 이론2. 비고

  • 수학교육(수학학습,지도)이론, 수학교육(수학학습,지도)과 수학적사고,수학적지식, 수학교육(수학학습,지도)문제점, 수학교육(수학학습,지도)전략
  • 수학교육(수학학습, 지도)의 이론, 수학교육(수학학습, 지도)과 수학적 사고, 수학적 지식, 수학교육(수학학습, 지도)과 수학일기, 문제해결학습, 수학교육(수학학습, 지도)의 문제점, 수학교육(수학학습, 지도)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수학교육(수학학습, 지도)의 이론1. 구조주의적, 형식주의적 접근법2. 발생적 접근법3. 수학의 초등화4. 문제해결 중심의 접근법5. Freudenthal의 접근법6. 과제 중심의 접근법7. 일반교육적 접근법8. 응용 중심의 접근법

  • 존듀이의 교육사상
  • ■ 생 애 ■듀이 John Dewey ․1859년 10월 20일 미국의 버몬트 주 벌링턴에서 출생.․버몬트 대학을 졸업.․대학 졸업 후, 3년 동안 고등학교 교사로 근무.․존스 홉킨스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하여 학위를 받았음.․1884년 철학 박사 학위를 받음.․미네소타․미시간․시카고․컬럼비아 각 대학에서 교수를 역임.(교육학, 철학, 심리학강의)․1939년 중국에서 제이드 훈장, 1949년 칠레에서 메리트 훈장을 받음.․1932년 전국교육협회ꡑ명예회장을 맡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