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수학] 정보통신처 노트북 대여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 제 선 정 이 유

2. 정보통신처의 노트북 대여사업에 대한 개요

3. 분 석 목 표 ( 수요예측, 적정한 가격도출 )

4. 자 료 수 집 방 법

5. 수 요 예 측 ( 승 법 계 절 모 형 적 용 )

6. 적 정 가 격 분 석 ( NPV 도 출 )

7. 결 론
본문내용
제목 : 00대학교 정보통신처의 노트북 대여사업에 대한 분석
(Subtitle : 적정한 노트북 대여 가격에 대한 분석)

1. 주제 선정 이유
C군은 이번이 졸업학기이다. 바쁜 취업준비일정을 감안하여 조모임이 없는 과목을 들으려 하였으나 수강편람을 확인하던 중 김성문 교수님이 강의하시는 ‘경영수학’과목을 보고 한눈에 매료되어 수강신청을 했다. C군은 기대했던 것과 같이 교수님의 교수방법과 학생들에 대한 열정에 감동을 받아 수업을 열심히 들었다. 그러나 매주 2번의 과제와 조별그룹과제, 그리고 최종프로젝트는 조금씩 스트레스로 다가왔고 급기야 일은 벌어지고 말았다. 조모임 조장을 맡고 있던 C군은 조모임에 대한 부담감으로 노트북으로 숙제를 하던 중 답답한 마음에 키보드를 내리치고 말았다. 평소의 스트레스가 힘으로 반영된 것일까? 힘 조절을 잘못하여 키보드는 각종 알파벳기호로 인수분해 됐다. 프로젝트발표가 내일인 C군은 당황하기 시작했다. 조원들 중에 노트북을 가진 사람은 유일하게 C군이었기 때문이다. C군은 고심 끝에 연세대학교 정보통신처에서 노트북을 대여해준다는 사실을 듣고 정보통신처로 갔다. 그곳에서 C군은 다시 한 번 놀라고 말았다. 노트북 대여료가 1일에 3,000원이었던 것이다. 안 그래도 노트북이 망가져서 기분이 상했던 참에 C군은 정보통신처 직원에게 대여료가 너무 비싼 거 아니냐며 대여료 책정이 어떻게 됐는지 원가자료를 공개해 달라고 따지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정보가 부족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해프닝이었지만, 결과는 나쁘지 않았다. 1963년, 나이트는 타이거 슈즈 200켤레를 들여왔고 BRS회사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다. ․오니쓰카 타이거에서 생각하는 것과 달리 보따리 행상에 불과했던 나이트와 바우어만은 상점하나 없이 집 차고에 제품을 쌓아두고 대학 운동장을 돌아다니며 트럭장사를 했다. 해프닝 속에 시작된 나이키의 출발은 그리 좋지 않았다. 첫 해에 8천 달러의 판매와, 단지 250달러의 이익을

  • [고객경영] 고객만족경영 도입배경과 사례 분석
  • 경영의지 표명과 함께 회사 경영의 최우선 과제를 고객만족에 두고 총체적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한 데에서 였다. 실제적인 고객 중심 경영의 실천 이력을 살펴보면, 1997년에는 접점의 고객만족(CS)를 중심으로 하는 CS경영체계를 도입하였고, 1998년에는 총체적 CS를 통한 CS경영체계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1999년은 CS경영의 생활화를 통해 세계일류의 CS수준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2001년에는 고객정보

  • 대학도서관 경영자원 조사 및 분석
  • 대학도서관 경영자원 조사 및 분석-명지대, 서강대, 스탠포드대 중심으로- 1. 들어가는 말 2. 각 도서관의 경영자원 및 서비스 2.1 명지대 도서관 (1) 도서관운영의 기본사항(2) 경영자원 (5MS) (3) 도서관 서비스2.2 서강대 도서관 (1) 도서관운영의 기본사항 (2) 경영자원 (5MS)(3) 도서관 서비스 2.3 스탠포드 도서관 (1) 도서관 운영의 기본사항(2) 경영자원 (5MS)(3) 도서관 서비스3. 도서관 비교․분석 자료 4. 방목학술정보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벤처경영론] 퓨전 스터디 룸 사업계획서
  • 정보실USSStrengthS.W.O.T분석LOCATION소비자 및 이용자에대한 최적의 입지조건CHEAP경쟁업체(커피 전문점)에 비해서 저렴한 제품가격FIRST학교 앞 사업 진출 시 최초진입자의 이익을 볼 수 있음WeaknessS.W.O.T분석VACATION학기 중, 방학 중으로 나눠 수요의 변화가 큼REPUTATION경쟁업체(커피전문점, 동종타업체)에 비해 낮은 인지도AMBIGUOUS독서실, 스터디룸 + 커피전문점 형태로써 업종이 애매함OpportunityS.W.O.T분석POPULATION캠퍼스 확장으로 학생 수 증가로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정보를 다루는 능력-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구상 능력-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창조성- 의사결정 능력- 도전 정신소자본 사업자의 창업원칙1. 눈앞의 이익보다는 사람을 얻어라고객, 사업파트너, 제조업자, 소매업자, 납품업자 모두가 눈앞의 이익보다 우선고객에 대한 정성과 신뢰를 얻지 못하는 이익추구행위는 모래위의 성임기업가 정신에 관한 세계적 경제학자였던 슘페터는 경영자는 기술과 자본보다는 인적자원을 중요시 여겨야 함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