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사는 즐거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렇게 해서 골라본 책이 <홀로 사는 즐거움>이다. 법정 스님의 최근의 책으로서 우선은 ‘홀로’라는 말에 이끌렸다. 그 이유야 법정 스님께서 말하는 그 진정한 의의와는 다를지 모르지만 나름대로 추구하는 길이 불교에서 말하는 길과 상통하는 부분이 많다는 생각, ‘홀로’사는 재미를 좋아하기 때문인 것 같다. 극(極)적으로 말하자면 세상은 혼자 사는 것이라고 늘 생각한다. 그 어느 누구도 나의 간단한 일들의 얽힘을 풀 수는 없기에 진정한 나는 혼자라는 생각이다. 하지만 사람이 혼자이면 얼마만큼이나 혼자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늘, 다른 한 편으로 한다. 내가 이 사회에 살기로 한 이상 나는 어느 누군가하고는 연관되어 그들과 무언가를 나누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이것이 내가 택한 법정 스님과의 다른 길일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홀로’와 ‘사회’의 길을 조화롭게 하는 데 마음을 쏟아야 하며, 그러면서도 그 마음에 정신을 빼앗겨 나를 잃으면 안 되는 것이다. 홀로 사는 즐거움, 두 번째로 읽어보는 시간에도 역시나 새로운 깨달음을 주었다. 처음으로 읽고 다시 읽는 그 짧지 않는 사이에 나는 또 조금씩 변하여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법정스님의 `아름다운 마무리`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목차Ⅰ. 들어가며Ⅱ. 아름다운 마무리를 통해 느낀 서평과 마음에 담은 글귀Ⅰ. 들어가며법정 스님은 홀로 사는 즐거움이후 4년 만에 길상사의 소식지인 맑고 향기롭게에 매달 한 편씩 기고한 수필을 모아서 아름다운 마무리라는 소중한 산문집을 내놓았다. 맑고 향기롭게는 법정 스님이 손수 고른 오십 여편의 글이 담겨 있는 대표산문선집이다. 산중 생활 속에서의 수행을 통해 경험하고 채득한 명상과 사색이 법정 스님만의 따뜻하고 감성

  • 저소득 독거노인자살방지를 위한 여가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한다. 또 시범경로당 활성화 사업을 하여 경로당별 1가지 특색사업을 육성함으로써 노인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시킬 수 있도록 한다.독거노인 현주소 위급상황=사망이 공식 세계일보 2005-02-04 19:33 혼자 사는 노인들이 죽음 앞에 방치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0년 고령화시대를 맞았지만 노인복지행정의 틀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데다 사회적 관심도 적어 화재나 심근경색, 뇌출혈 등 응급상황 때 독

  • 독후감 법구경 독후감 법구경 법구경독후감 법구경독서감상문 법구경감상문
  • 즐거움을 얻기가 어렵다. 집에서 사는 것도 힘들고 괴롭다. 마음에 안 맞는 무리와 사는 일도 또한 괴롭다. 무엇을 찾아 나서도 괴로움을 만난다. 그러므로 방황하는 나그네가 되면 안 된다. 그러면 고통에 떨어지지 않게 된다. 믿음이 있고 계율을 지키고 명예와 재산이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존경을 받는다. 어진 사람들은 히말라야처럼 멀리서도 빛난다. 못된 사람은 밤에 쏜 화살처럼 가까이서도 보이지 않는다. 홀로 앉고 홀로 자고

  • 숲과 건강
  • 즐거움과 평온함을 느끼며 긍정적인 기분을 얻고, 홀로 왔을 때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해주고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또한 숲에서 찍는 사진 또한 여러 가지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기분을 전환 시켜 줄 뿐 아니라 이로 인해 생리적인 변화도 뒤따르게 된다. 존 루이스 개디스의 ‘역사의 풍경’ 중에서 이런 구절이 나온다. 『건강한 성격을 지닌 사람은 건강한 숲과 같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건강한 숲에는 열매가 많이 열리며,

  • [경영학] CJ푸드빌에 대한 고찰
  • 사는 각 브랜드 컨셉에 맞는 고객의 아이디어를 응모 받아 메뉴 개발과 출시활용하고, 메뉴 아이디어 또한 고객이 직접 평가함으로써 고객의 관심과 참여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최우수 제안 메뉴를 결정하기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총 3개월여.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이 빕스와 스카이락 홈페이지에 메뉴 아이디어를 올리면 빕스의 사이버 모니터와 스카이락의 맛평가단으로 구성된 고객 메뉴 평가단이 아이디어 업데이트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예선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