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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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비스를 생각해야 한다. 서비스는 회가가 존재하는 이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설적인 서비스를 이끌어 간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내가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다 해도 서비스의 결과가 금방 눈으로 보여 지는 것은 아니다.
고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실천으로 옮기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양질의 서비스를 실천하는 것이다. 그러나 책에서 소개한 노드스트롬사가 캘리포니아에 진출했을 때의 실패에 대한 예가 고객의 관심을 끌지 못해 실패로 치닫고 말았다는 사실을 시사하고 있다. 그들의 실패 요인으로는 접근 전략상의 문제라고 보여 진다. 기존의 회사들을 능가하려고 하기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 으로 고객들에게 다가선다는 취지를 갖고 경영에 임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고객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좋아했지만. 적어도 한 지역에서만은 고객의 기호에 대해 노드스트롬사가 얼마나 잘못 생각하고 있는지를 깨닫게 해주는 기회였다. 즉, 회사의 입장에서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취했던 조치들이 오히려 역효과를 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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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k7***
    (2009.12.15 13:4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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