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마케팅]DMB 방송 인재아카데미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DMB 방송 아카데미 사업 기획안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Ⅰ. 사업개요
1. 기업 소개
2. 사업 개요
3. 기업 비전
4. 기업 목표
5. 인재상
Ⅱ. 환경 및 고객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1) 상황분석
2) 소비자 욕구 분석
3) SWOT 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 목표고객 설정
2. STP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설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tioning)
3. SWOT Matrix
4.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CRM
6. CS
- 본문내용
-
1. 외부환경 분석
1) dmb 시장 환경
디지털 방송과 관련하여 향후 2년 내에 가장 기대되는 시장은 역시 DMB 분야로 본다. 방송장비, 솔루션, 휴대폰 및 각종 단말 시장에서 국내 제품 경쟁력, 시장 선점 효과 및 해외 시장 확산 가능성 등 여러 면에서 DMB 관련 시장 전망은 청신호 이다. 최근 정보통신부의 자료에 의하면 2010년까지 국내 서비스 이용자를 1000만 명 이상으로 보고, 내수시장 1조 4000억 원, 방송기기 및 서비스의 산업 효과는 올해부터 2012년까지 약 11조8천억 원을 예상했다. 더불어 올 초 수정한 정통부 U-IT839전략에서는 DMB 부분을 신 수출 전략상품으로 선정하고 2012년까지 1천억 달러 수출을 전망하고 있다. 더불어 모바일 방송 콘텐츠 분야도 주목할만한 분야이다. 지난해 한국방송광고공사에서 책정한 지상파 DMB 광고료 산정 기준에 따르면 2010년에 비디오 채널당 광고 매출은 약 860억 원이 된다.
이처럼 방송은 일반 산업과 다른 특수성이 있고 정책 영향력이 큰 시장이다. 한마디로 DMB시대의 도래로 인해 현재 방송 시장은 그 어느 때 보다 매력적인 투자처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hongjig/140003227775
http://blog.naver.com/purplejob/100013716396
http://cafe.naver.com/crazy2006.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0
http://blog.naver.com/hongjig?Redirect=Log&logNo=150002479980
http://blog.naver.com/ioyou64/130004799419
http://www.kbi.re.kr/main/index.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