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행동수정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9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 및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매슬로우동기위계설,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및 네가지 강화계획 실생활예 -교육심리학,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유용성.교육심리학,계속적강화와 간헐적강화의 유용성,계속적강화와간헐적강화유용성
- 교육심리학1공통) 행동주의학습이론 인지주의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학습이론 구성주의학습이론대해 설명하시오0k
- 교육심리학4공통)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사회학습이론의 주창자 반두라
- 반듀라의 사회학습이론에 관하여
- 하고 싶은 말
- 행동수정에 관한 전반적이고 자세한 자료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 목차
-
1.아동행동과 학습
2.행동수정이론의 특징
3.행동수정이론의 기본가정
4.행동수정의 절차
5.행동수정의 기법
- 본문내용
-
5. 행동수정의 기법
1)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
(1) 정적강화(positive reinforcement)
어떤 반응 또는 행동에 대하여 그 행동의 빈도나 강도를 증가시키는 자극을
제공하는 것으로 아동의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 시키는 행동수정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예) Hall(1968)등은 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를 했다. 그 학생들 가운데 Robbie는 기초선 단계에서 수업시간의 25%만을 공부하는 데 활용하였다. 그래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