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문화코드 웰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서론

1. 웰빙의 개념
1) 웰빙의 의미
- 사전적 의미
- 사회적의미

2 웰빙의 특성
1) 자기 몸에 대한 관심
2) 전문가들의 견해
3) 웰빙 습관

본론

3. 명품족과 웰빙족의 차이
4. 웰빙소비의 대중화
5. 대학생들의 웰빙
1) 긍정적 측면
2) 부정적 측면.

6. 각 업종별 웰빙 마케팅 차원의 활용
1) 건축
2) 의약
3) 보험
4) 카드
5) 헬스
6) 요가.

7. 웰빙 다른 시각에서 보기
1) 모호한 웰빙의 범위
2) 강북으로 번지는 사치문화

8. 웰빙 역효과에 대한 극복 대안

결론

9. 진정한 웰빙이란?
본문내용
1. 웰빙의 개념

1) 웰빙의 어원..

‘웰빙’의 사전적 의미- 행복, 안녕, 복지, 복리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나, 요즘 웰빙은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 스트레스에서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웰빙'은 사회적의미-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다. 여기에서 파생한 신조어 '웰빙족'은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삶보다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 균형있는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2004년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웰빙족....
스트레스와 바쁜 일상생활을 벗어나 여유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물질이 아닌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의 방식으로 인스턴트 음식을 지양하고 허브차, 생식, 유기농 등 자연식을 추구하며 시간에 쫒겨 숨통을 조이던 생활방식에서 벗어나 시간을 지배하고 요가 ,명상, 스파, 헬스등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위해 노력하며 자연 친화적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이다.

2) 등장배경

우리나라에는 외국 라이센스 계열 여성 잡지에서 미국등지에서 불고있는 새로운 생활방식에 대해 소개하면서 다른 매체를 통해서도 퍼지게 되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명품족이나 고급헬스클럽을 다니는등 고급화를 추구하고 비싼 유기농 음식만을 선호하는등 물질적 풍요와 지나친 건강과 미용에 대한 집착등 소비경향만을 부각시켜 왜곡되어 나타났었다 .정신적인 측면보다는 물질적 풍요만 강조하는 유행에 대한 비판적 시각도 만만치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럽문화] 우리 안에 나타나는 유럽식 `웰빙`
  • 웰빙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비판의 목소리가 점점 거세지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보건과 의료의 차원을 넘어서 상당 부분 문화유입의 측면에서 이해될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이와 비교해 “유럽”의 웰빙은 어떠할까. 맨 처음 웰빙은 유럽에서 시작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그 역사나 기원이 우리나라에 비해 더 길며, 가치관이나 개념 역시 우리나라의 그것에 비해 더 명확하다. 우리 조는 이와 관련해 새로운 문화 현상인 웰

  • 웰빙의 개념 , 특성
  • 웰빙 문화가 제대로만 정착된다면 심신의 조화를 얻어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고 환경과도 친해질 수 있다고 주장. 반론으로는 웰빙이 지나치게 상품위주로 다뤄지고있으며 소비를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2. 전문가의 견해웰빙 전문지를 표방한 ‘얼루어’의 박지선 편집장- ‘웰빙 문화가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측면에 없지는않지만 그 보다 건강을 중시하는 새로운 문화코드로봐야 한다’고 주장.고려대 안산병원 가정의학과 윤도경 교수- 웰

  • 웰빙과 웰다잉
  • 웰빙 열풍이 현실에 반영된 점들을 살펴보면 영양적인 면에서는 유기농 채소, 기능성 음료, 건강 보조식품 섭취 등이 있으며 운동적인 면 에서는 마라톤 동호인 증가, 헬스클럽 이용객 증가, 스포츠 웨어 등 기능성 의류 소비 증가 등이 있으며, 사회적인 면으로도 테마형 리조트의 등장,요가나 명상, 심리 치료에 참여하는 인구 증가 등을 들 수 있다.따라서 웰빙 문화를 상업적으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건강을 중시하는 새로운 문화코드로 받아들여야

  • [관광상품기획론] 한방 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한방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 문화코드 인 ‘웰빙’ 열풍을 시작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자신을 꾸미고 가꾸고 싶어 하는 욕구 및 행복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이러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자신의 신체에 관심을 갖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에서 시작되었다.또한, 이러한 흐름은 최근 관광 분야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대부분 재미나 새로운

  • [마케팅조사] 유기농 뜨락 `이플` 마케팅전략
  • I. 기업선정개요가. 기업선정개요삶의 질이 향상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바람직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거기에 요즘 웰빙(Well-being)족’이 새로운 문화코드로 급속히 번지면서 유기농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행복, 안녕, 복지’를 뜻하지만 최근에는 물질적인 가치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마음의 평안과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중시하는 태도와 라이프스타일을 총체적으로 가리키는 단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