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여행상품개발] 일주일 일정의 여행상품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target

3. 그리스 여행정보

4. 여행일정

5. swot

6. 4p

7. 결론

8. 참고자료 출처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발칸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그리스는 에게해 서쪽의 이오니아 섬에서 동쪽의 터키까지 길게 뻗어 있는 2000개 이상의 섬들을 포함하고 있는 반도 국가이다. 발칸반도와, 중동, 지중해 교차지점에 있어 이 지역들의 특성을 두루 갖추고 유럽 국가 중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인 동시에 가장 알려지지 않은 나라이기도 하다. 기원전 776년 올림피아에서 개최된 그리스 고대 올림픽 대회에는 각지로부터 많은 여행자들을 모여들어 관광의 발전을 가져오게 되었다. 세계 관광의 시초가 된 나라 그리스, 신화의 나라 그리스는 누구에게나 동경과 환상을 갖게 해준다. 최근 LG 휘센 광고 <세계의 바람>편에 등장하는 지중해 산토리니 해안. 그 곳에서 이영애가 바람을 쫒듯 언덕위로 뛰어가는 모습은 그리스에 대한 그러한 열망을 더해주기에 충분하다. 누구나 한번쯤 가고 싶어 하지만 쉽게 갈 수 없는 그곳 그리스. 단시 꿈의 나라가 아닌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게 여행상품을 만들어 많은 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그리스를 선정하였다.


Ⅱ. 타깃 선정
주5일제 시행이후 도깨비 여행이라고 하여 주말을 이용한 저렴한 단기 해외여행이 유행이다. 적은 돈과 시간을 들여 해외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젊은 대학생들을 비롯하여 직장인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우리가 선정한 그리스란 나라는 그리 작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고 일주일이라는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타깃 선정에 어려움이 많았다. 아무리 비용을 최소화 하여 기획한다 하더라도 선뜻 상품을 살 것인가? 단지 여행 상품을 기획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얼마나 효과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가가 관건이기에 비교적 소비력이 있는 타깃 층을 선정해야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용으로 괜찮은거같아요
  • yyyzzz***
    (2018.07.21 19:41: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도알뜰하소 그래프와 사진첨부가 잘되어잇는 자료라 적극 추천합니다.
  • ehchol***
    (2013.09.20 18:38:5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그럭저럭괜찬은거같아요
  • tnwls0***
    (2011.06.14 22:58:36)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그적저럭
  • yah0***
    (2006.12.05 15:33:20)
회원 추천자료
  • 생태 관광의 개념을 통한 국내외 현황 비교 및 개선방안
  • 개발 논리에서 관광개발이 이루어져 왔다. 특히 지방자치제가 실시되면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확보와 지역발전이라는 명목으로 무분별하게 관광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개발의 목적에 경제논리가 지배적이며 환경을 고려한 관광개발의 체계가 없는 한 관광자원의 보전이나 생태관광의 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관광자원 및 관광지를 개발함에 있어서는 그 계획 단계에서 개발 후 관리단계에 이르기까지 관광객,지역주민,여행기획

  • [유통관리, 재래시장, 유통, 유통 혁신, 경영학]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
  • 상품을 판매하거나 용역을 제공하는 영업장을 뜻하며 정기시장은 일정구역 안에서 다수의 수요자, 공급자가 정기적 또는 계절적으로 모여 상품을 매매하거나 용역을 제공하는 장소를 뜻한다.재래시장은 매월 날짜의 끝수가 1,6일, 2,7일 3,8일 , 4,9일, 5,10일에 정기적으로 열렸으므로 5일장이라고도 하며 개설된 시장 중 1980년 이전에 개설된 시장으로서 시설이 노후 되어 재개발 또는 근대화의 필요성이 있는 시장이다.과거 고장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채

  • [호텔관광마케팅]제주지역 리조트 호텔 개선에 대한 연구
  • 상품개발현재에서 해외 여행은 물론 국내 여행에 있어서도 패키지화가 진전되고 있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이러한 여행의 기획 상품화가 진전되는 가운데 근년에는 수요의 개성화, 고도화, 다양화에 대처하기 위해서 여행업의 상품화 정책도 변해가고 있다. 관광객의 선호나 욕구를 파악해 두는 것이 필요하고 상품 조정을 담당하는 자는 이들의 욕구에 맞는 관광 소재의 개발이 중요하다. 더욱이 취미분야에서의 고도한 욕구에 대해서는 그 분야의

  • [관광학개론,관광,] 관광학개론 정리 -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대비
  • 여행목적 유.무이동희귀성경제적 소비활동 유.무관광.여가,위락,여행간의 관계►모든 관광활동은 다 여행속에 포함되지만 그렇다고 모든 여행이 다 관광은 아니다.*Travel – 장거리, 미지의 곳*Tour – 일정한 계획, 각지를 관광*Trip – 짧은 여행*Journey – 육상 여행의미*Excursion – 단체할인, 수학여행*Voyage – 해로, 공로, 항공여행을 지침*Cruise – 호화유람선 여행*Jaunt – 하이킹의 성격*Junket – 관비, 공무여행3.관광학의 연구관광학 연구의

  • [관광] 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농촌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상품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김영배, “고용안정 대책으로서의 노동시간 단축”, 금속산업연맹 토론 자료, 1998, p.27 주5일 근무로 부상하고 쇠퇴하는 업종과 직종구 분부상하는 분야쇠퇴하는 분야업 종관광업(호텔)여행업(국제선중 단거리, 국내선)백화점, 신용카드업, 외식업레저관련상품 제조(자전거, RV카)전원주택 개발전통제조(섬유, 가전 등 노동집약)건설업1차 산업직 종체험형 여행 컨설던트자격증 관련 시험 강사가사노동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