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실무]세계화 시대 우리 건설산업 경쟁력 향상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의 해외건설 시장 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모색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본문내용
- 국내 건설기업도 글로벌 건설기업들이 구사하고 있는 인수합병 전략을 통한 사업다각화와 기업역량 확대 전략을 벤치마킹할 필요성이 있다. 즉, 세계건설시장이나 국내건설시장에서 필요한 기업역량을 기업 내부에서 개발하는 전통적 방식에서 탈피하여 역량을 갖춘 국내외 기업들을 인수․합병하는 전략 도입을 검토해야 한다.

- 해외건설시장에서 요구하는 ‘One Stop Service(일괄서비스)’에 대응하여 국내기업들은 ‘Total Solution(만능해결사)’ 혹은 ‘Multi-Player(전천후 기업)’ 전략으로 맞서야 한다. 정부는 국내 건설산업을 뒷받침하는 제도와 해외건설업체들을 장기적이고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여야 한다.

- 국내 건설기업에게 팽배한 ‘해외건설공사 = 적자’ 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건설산업을 수출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 정부관련 부처들은 기존의 엔지니어링, 플랜트 및 건설시장 등 사업영역별 개별 지원책보다는 해외건설시장 지원창구의 단일화를 통해 효율성을 제고시킬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3자 물류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방안자료 : 건설교통부, 물류전문기업 육성방안, 2004. 8정부는 2004년과 2005년에 물류산업 육성을 위하여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이 노력한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제3자 물류 활성화를 위한 정책들을 법적․제도적으로 정비하기도 하였다.그러나 정부 정책 추진 실태를 분석, 평가해 보면 속빈 강정이고 소리만 요란했다. 제3자 물류시장의 활성화, 종합물류기업 육성, 물류산업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한 수많은 정책이 발표되었으나, 극소수의 정

  • [경쟁력][경쟁력우위]경쟁력과 경쟁력우위, 경쟁력결정요인, 경쟁력과 경쟁력변화, 경쟁력확보, 경쟁력과 경쟁력제고, 경쟁력과 경쟁력혁신, 경쟁력과 경쟁력강화, 경쟁력과 경쟁력제고, 경쟁력과 경쟁력평가 분석
  •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상품의 질이 저하되어 경쟁력과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한계점에 다다랐고 지금의 여행업계 불황에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세계화시대에 있어서 우리사회의 핵심적인 과제는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각 행동주체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일일 것이다.따라서 경쟁우위를 결정하는 요소와 그 상승작용에 대한 체계적인 관점을 갖고 동적인 변화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경쟁력 강화를

  • [국제통상정책] 교육개방과 한국대학의 경쟁력 강화전략
  • 우리사회는 세계화, 지식기반 사회화로 특징 지워지고 있다. 그리고 세계경제는 지난 1995년 WTO가 출범하면서 국경의 개념이 무너진 무한경쟁시대에 접어들었으며 특히 2001년 말부터 시작된 WTO DDA협상은 세계화가 더욱 가속화될 것을 예고하고 있다. 즉 DDA협상은 기존의 공산품뿐만 아니라 농산물과 법률, 의료, 교육 등 모든 산업의 글로벌화를 예고할 뿐만 아니라 지식이 경쟁력과 경제활동의 주된 요소로 대두되었음을 말해주고 있다. 지식기반사회의

  • 창업과 국가경쟁력
  •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할 때 국가경쟁력의 본질에 대한 논의보다는 실천적으로 이를 제고하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국가경쟁력의 구성요소 및 그 결정요인에 대해서는 다양한 사고 틀이 존재하나, 일반적으로 사회의 투명성과 유연성 그리고 국가의 경제력, 국방력 등을 중요하게 거론하고 있으며, 탈냉전, 세계화의 흐름 속에서 국가경쟁력은 경제성장과 더욱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결정요인이 산업여건의 변화에 따라

  • [한국전력] 한전의 세계화와 투명경영
  •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한국전력이 보유한 기술로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시장을 넓혀 나간다면 해외에서의 이윤을 통해 국민들에게는 오히려 더 낮은 가격에 전기를 공급하는 일이 가능할 것이다.이처럼 한전을 세계화를 통해서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할 수 있다. 그리고 세계화를 위해서는 투명경영은 필수적인 선결조건임이 분명하다. 누구도 의심하지 않을 정도의 투명성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