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라네즈 핫핑크 광고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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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소개
-태평양 라네즈

II. 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사분석
4. 제품분석

III. SWOT분석

IV. 마케팅전략
- 4P분석

V. 광고전략분석
1. 핫핑크 이전의 라네즈광고
2, 핫핑크 특성에 따른 광고전략

VI. Hot Pink 2’nd
-문제점에 따른 우리의 전략

VII. 첨부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태평양 대표 브랜드 “라네즈”
태평양은 1945년 9월에 탄생하여, 60여 년간 유지 되어온 우리나라 최고의 코스메틱 기업이다. 우리는 브랜드 차원의 접근을 먼저 시도했는데, 고급라인의 화장품으로 HERA를 선정했다. 태평양이 고급라인으로 많은 이익을 창출하였고, 그에 따라 기업이미지 또한 상승하였다. 태평양을 전반적으로 살펴보자.
1997년 말 IMF 위기로 인해 소비재시장은 극심하게 위축되었으며, 화장품산업도 예외가 아니었다. 1998년 IMF의 한파가 휘몰아치던 상반기에 화장품시장은 마이너스 11%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같은 기간에 10.2% 성장과, 경상이익이 40% 증가를 기록한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태평양이다.
태평양은 화장품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며, 라네즈, 아이오페, 헤라 등의 브랜드에서도 각각의 매출이 1천억원이 넘는 실적을 가지고 있다.
기업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2001 생산혁신·TPM 세계대회, IE(생산혁신)부문 대상 수상 - (기업경영과 운영에서 생산성 혁신활동 추진내용 및 성과가 탁월한 기업 또는 사업장에 주는 상)
2001 제10회 화학부문 경제정의기업상 수상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과 한겨레신문사가 주최. 한국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목표로 존경받고 사랑받을 만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가 기업활동의 투명성과 건전성 등을 지표로 평가해 시상)
2001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시상에서 서경배 사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 - (한국능률협회가 주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수한 마케팅 활동으로 업계에 귀감이 된 기업과 제품에 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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