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중국시장 분석
Ⅱ. 중국의 할인점 시장 분석
Ⅲ. 이마트의 중국 진출 현황
Ⅳ.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 전략
Ⅴ. 이마트의 성공 요인
Ⅵ. 경쟁사 분석
Ⅶ. 지속적 성장을 위한 이마트의 전략
Ⅷ. 결론
- 본문내용
-
Ⅰ. 중국시장 분석
1. 중국 진출기업 국내로 회귀
중국 투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중국에서 철수하고 국내로 다시 돌아오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년도
회귀한 기업 수
회수 규모
2000년
18건
3억 1천 470만 달러
2001년
29건
8억 2천 280만 달러
2002년
30건
1억 600만 달러
2003년
48건
1억 930만 달러
< 한국수출입은행 국정감사자료 >
(1) 철수 비율이 높은 업종: 운수창고, 건설
(2) 국내 회귀 원인
① 사전 정보 부족
② 무분별한 투자
③ 낮은 브랜드 지명도에 따른 중국내수 시장 공략 실패
④ 현지 상관습과 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
- 참고문헌
-
․ www.emart.co.kr
․ www.careegfour.com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
․ 국내외 할인점들 중국서 한판 승부 / 국민일보 경제/ 김준엽
․ 중국 신유통의 성장에 주목하라 / LG경제 연구원/ 배영준
․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조평규/ 달과소/ 2005
․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경영실태와 시사점 / 지만수 외/ 대외경제전정책연구원
․ 차이나 마케팅 쉬중멍외/ 박영사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0호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편집부 ․ 이마트 1강 체제 구축/ 스포츠 서울/ 황희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