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국시장 분석

Ⅱ. 중국의 할인점 시장 분석

Ⅲ. 이마트의 중국 진출 현황

Ⅳ.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 전략

Ⅴ. 이마트의 성공 요인

Ⅵ. 경쟁사 분석

Ⅶ. 지속적 성장을 위한 이마트의 전략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중국시장 분석

1. 중국 진출기업 국내로 회귀

중국 투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중국에서 철수하고 국내로 다시 돌아오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년도
회귀한 기업 수
회수 규모
2000년
18건
3억 1천 470만 달러
2001년
29건
8억 2천 280만 달러
2002년
30건
1억 600만 달러
2003년
48건
1억 930만 달러
< 한국수출입은행 국정감사자료 >


(1) 철수 비율이 높은 업종: 운수창고, 건설

(2) 국내 회귀 원인
① 사전 정보 부족
② 무분별한 투자
③ 낮은 브랜드 지명도에 따른 중국내수 시장 공략 실패
④ 현지 상관습과 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
참고문헌
․ www.emart.co.kr
․ www.careegfour.com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
․ 국내외 할인점들 중국서 한판 승부 / 국민일보 경제/ 김준엽
․ 중국 신유통의 성장에 주목하라 / LG경제 연구원/ 배영준
․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조평규/ 달과소/ 2005
․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경영실태와 시사점 / 지만수 외/ 대외경제전정책연구원
․ 차이나 마케팅 쉬중멍외/ 박영사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0호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편집부 ․ 이마트 1강 체제 구축/ 스포츠 서울/ 황희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E-mart의 중국진출목 차서 론 이마트의 현재시장 분석본 론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전략/ 진입방식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 전략이마트의 성공요인경쟁사 분석 – 까르푸결 론이마트의 중국진출 사례분석을 통해바로 알자 ! 중국 ! !『 국제경영학』Earthscaping이란 사람, 아이디어, 상품, 자본, 서비스 등 대중문화의 세계적인 이동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음WTO 통신수단 및 수송수단의 발달로 국가별 시장간의 경계가 없어지며 전 세계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국제 경영학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회사소개2. 기업연혁3. 중국 진출 전 상황4. 시장분석5. 경쟁사 분석6. 4P 분석7. 중국 진출 전 성과8. 중국 진출 배경9. SWOT 분석10. 중국진출 전략11. 중국진출 성과 Ⅲ. 결론1. 성공요인 2. 시사점 및 결어3.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4. 질문 및 답변 Ⅰ. 서론국제 경영학 발표 주제로 무엇을 할까? 조원끼리 고민을 하다가 다양한 주제 속에서 채택 된 것이 Lock&Lock 이다. 다른 경영

  • [경영학원론]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경영학 원론 보고서(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목차1. 회사 개요1) 연혁2) 마케팅 변천사3) 이마트의 개발 배경 및 효과4) 이미타의 재무 비율 분석2. 이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1) 중국내 유통업 현황 2) 물류 현황3. 중국 시장 선택 이유1) 폭발적인 경제 성장률2) 소비 패턴의 변화3) 문화적 동질성4. 상해 선택이유1) 상해 경제 동향2) 상해의 긍정적인 면5. 중국시장 성공 전략1) 이마트의 현지화 전략6. 이마트의 중국시장 문제점과 대안1) 제도적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오리온의중국시장진출 분석목 차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2. 진출국 및 재무비중3. 현지화 정도4. 성공 요인II. 대상국 일반 환경1. 정부 주요 정책 방향2. 경제 변수의 최근 동향3. 사회문화의 주요 특성Ⅲ. 2차 자료에 의한 국별산업환경 내용IV. 1차 자료의 수집 및 분석1. 델파이 분석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분석Ⅴ. 해당 산업 분석 및 전략 방향 제시 1. 산업 분석2. 전략 방향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1)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산요는 미국인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잘 관찰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소비자들은 냉장고를 가정에서뿐 아니라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나 여행 시에 편의품으로 이용하는 것이었다. 고객에게 배운 냉장고의 새로운 이용법이었다.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전략 -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양념 및 소스 개발과 손님 위주의 서비스- 음식의 미각, 메뉴 구성, 종업원 고용 등과 같은 여러 측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