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코비의 경영 전략과 입사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1) 하나코비 소개 및 경영이념
(2)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하나코비의 경영전략
(1) 선택과 집중
1) 선택
2) 집중
(2) 끊임없는 연구개발
1) 세계최고의 품질
2) 지속적인 품질 개발
(3)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3) 파트너쉽 마케팅
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5) 국내외 시장 마케팅
(4)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4. ㈜하나코비 입사 방안
(1) ㈜하나코비에 입사하기 위한 방안
1) ㈜하나코비의 불안요소
2) ㈜하나코비가 나아가야 될 방안
3) ㈜하나코비에 입사하기 위한 방안
(2)조사 후 소감

5. 부록 <참고문헌 및 하나코비와 관련된 신문기사>
본문내용
1.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과거 밀폐용기 시장에서는 미국산 “타파웨어” 독점 시장 이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타파웨어의 독보적 시장 점유율은 계속해서 상승해 나갔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독점적 시장 점유율의 변화가 시작된다. 그 이유는 락앤락(Lock&lock)이란 아주 강력한 브랜드가 혜성처럼 등장해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54개국으로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 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돌풍을 일으켜 “신개념 밀폐용기”로 세계의 극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3조 군계일학(群鷄一鶴)은 “락앤락”이라는 브랜드를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국내 및 세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다. 또한 이를 통해 우리가 (주)하나코비에 입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
  • rkdthd***
    (2008.10.19 18:06:41)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 인사제도, 채용, 입사방안
  • 현 대 자 동 차-기업소개 part.1--목 차-Ⅰ.기업소개-3p~6p(1)회사소개(2)연혁(3)CEO소개(4)경영철학 & 핵심가치Ⅱ.인사제도-7p~8p1)직무소개2)자기계발3)복리후생Ⅲ.현대자동차의 채용-9p~11p1)현대 자동차 채용의 모토, New thinking, New PossibilityⅣ.전략적 입사방안-11p~18p1. 내가 과연 그 회사에 맞을 것인가?2. 현대자동차에 대한 이해1) 자동차 산업의 특성 중 취업 준비생들에게 중요할 수 있는 의미 3가지2) 현대자동차, Global Top을 향한 열망3. 전략적 준

  • [공기업론] 한국토지공사 문제점과 효율화 방안
  • 한국토지공사YOUR LOGOHERE목 차들어가며1토지공사의 주요현황 및 사업2경영성과3주요혁신 사례4문제점과 효율화 방안5입사전략과 복리후생제도61. 들어가며주택공사도로공사수자원공사철도공사토지공사건설교통부* 토지공사의 위치1. 들어가며국토의 종합적개발, 보전토지자원 효율적 이용국민경제 발전설립목적세계 최고토지 서비스기업 비 전아름답고 살기 좋은 터전의 창조적인 계획•개발•관리미 션 2. 토지공사의 주

  • [거시조직론] 포스코지식경영과 cop 운영사례
  • 전략적 가치, 경영성과 기여도, 업무개선 효과 및 업무활용도, 관련노하우건수, 종합지식 완성도마일리지 보상3~5등급5. 전사적 학습조직화 촉진 방향*- 형식적 활동, 저가치지식에 대한 보상 점진적 축소, 우수지식 보상 강화- 발전단계별 탄력적 제도 운영으로 본질적 KM 활동 정착- ’04.1월 부터 조회마일리지를 축소하고, 우수지식에 가점을 부여- ’06.4월 부터는 조회마일리지를 폐지하고 우수지식, 직무노하우에 대한 보상을 더욱 확대함으로

  • [경영경제] 경영이해-대한항공 경영 전략분석
  • 경영전략을 분석하는데 매력적인 요소이기도 했지만, 대한항공 이라는 기업은 내가 입사하고 싶은 기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 기업에 대한 경영전략분석을 통해서 어떠한 경영전략을 통해서 성장해 왔는지, 앞으로 얼마나 성잘할 수 있고 현재는 어떠한 경영을 통해서 기업 살림을 꾸리고 있는지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내가 왜 대한항공이 입사하고 싶은 기업 중 하나 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수 있다.어느 항공사든지 고객에게 최고의

  • [식품가공] 농심의 건면세대 제품 분석
  • 경영상의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농심은 초창기 경쟁전략으로 푸쉬(push)전략을 선택하게 된다. 즉 영악한 경쟁 환경에 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으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경로에서 판로를 개척하고 판촉을 통하여 제품을 밀어내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경영전략의 기본방향이었다. 그러나 제품을 밀어내는 전략으로 후발주자가 갖는 제약점을 극복하기 어렵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면서 농심은 라면의 품질향상을 통한 소비자의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