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엔진가동실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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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7.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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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실험목적
2. 실험 엔진 제원
3. 실습 결과 자료 및 계산수식
4. 결과수치 그래프
 - 축토크곡선
 - 축출력 곡선
 - 연료소비율 곡선
 - 실린더내 압력변화 곡선
본문내용
1. 실험 목적

≫ 엔진을 가동시켜 엔진에 의한 축 토크를 수치화 및 가시화 하여 축출력, 연료소비율 및 압력변화 값을 측정하여 그래프로 나타내기 위한 실험이다


2. 실험 엔진 제원

≫ 4기통 DOHC엔진(실린더수:4, 내경:85㎜, 외경:88㎜, 배기량:1997cc, 압축비:9.0)


3. 실습 결과 자료 및 계산 수식

RMP
Torque
축출력
압력(kPa)
연료소비시간(연료100g)
연료소비율
3500
10.25
50.1
568.6
24.99
14405.8
3000
9.75
40.9
464.2
28.44
12747.9
2500
9.25
32.3
366.6
34.25
10510.9
2000
7.90
22.1
250.8
44.76
8042.9
1500
6.59
13.8
156.6
1분 02.15
5792.4


≫ 연료소비율()

≫ 축출력()

≫ 실린더내 압력(, 축지름:1이라고 가정)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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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거너무하네....
    제목이한장이고...진짜....
    이미지를생각해서...욕은안한다...
    똑바로합시다....
  • boss***
    (2007.05.28 19:5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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