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부산 계절별 축제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⑴ 기획의도
⑵ 축제에 관해서
1) 축제의 개념
2) 축제의 의의
Ⅱ. 부산시 계절별 축제의 개념과 장․단점
⑴ 봄 축제
⑵ 여름 축제
⑶ 가을 축제
⑷ 겨울 축제
Ⅲ. 부산축제의 SWOT 분석
Ⅳ. 축제 활성화 방안
⑴ 세계 3대 축제
⑵ S-T-P-D
⑶ 전략 캔버스(선전/광고전략, 스토리텔링, 체험, 감성)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개요
⑴ 기획의도
우리가 살고 있는 부산은 대한민국 제2의 수도이며, 제1의 항구도시입니다. 부산경제의 발전을 가져다 준 것은 항만산업의 성장, 또 다른 여러 가지 공업의 성장처럼 직접적인 요인들도 있지만, 이와함께 간접적인 요인들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부산의 문화를 알리고 경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은 대표적으로 축제가 있습니다.
축제는 고장 고유의 특색을 살려 그 고장을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로 문화의식 제고와 경제간접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실제로 상당히 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지만 정작 부산 시민들은 축제가 어떻게 행해지고 있는지도 모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APEC와 같은 큰 행사에만 치중할 뿐 이러한 작은 행사들은 홍보도 부족하고 사람들의 미흡한 관심으로 인해 성공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의 계절별 축제를 주제로 삼아 부산을 대표하는 농산물, 특산품, 명소들을 이용한 축제들을 조사하여 부산을 시민들에게 그리고 타지역 사람들에게 알리고 모든 시민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을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스스로도 무관심 했었던 축제들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행동수정의 기본원리로 고전적 조건형성, 조작적 조건형성, 도구덕 조건형성에 대하여 기술하고 각 이론이 행동수정에 기여한 점과 한계점에 대해 논하시오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병원과 약국에서의 직업 알기
- [광고론] 테스티모니얼 광고(Testimonial Advertisement)
-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성공및실패사례,저가항공사시장현황,진에어,진에어마케팅전략
- [스포츠경영] LG Twins 의 수익 및 지출구조 & 마케팅 전략
- 부산항과 로테르담항 비교 분석 부산항 현황 부산항 장점 부산항 단점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과 발전전략
- 인사관리 -CJ기업의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