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비즈니스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가. 중국
나. 홍콩
다. 국내기업 사례를 통해 알아본 중국진출전략

맺음말
본문내용
머리말

우리와 너무나 가까이에 있으며 너무나 밀접하게 연계되는 중국.
싫든 좋든 중국은 우리 경제에 있어 동반자이자 경쟁자이며 우리의 미래시장이기 때문에 중국과는 필연적으로 부딪히게 되어있다. 따라서 중국을 바로 보고, 비즈니스상 중국인을 대하는 우리의 마음을 가다듬고 대처할 필요가 있다.

어느새 중국과 수교한지 14년의 세월이 흘렀다 그 동안 일만 여 개의 기업이 이런 저런 모양으로 중국 땅에 뿌리를 내렸으며 수많은 기업가들이 지금 이 시각에도 중국을 누비며, 중국인과 협상을 진행할 때 당황하며, 진땀 흘리고 있을지 모른다.
우리는 중국과 중국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 것일까?
이러한 질문에 자신 있게 답변하기 어려운 것이 솔직한 현실이다.
우리나라 기업인은 중국인과 거래함에 있어서 중국의 문화적 배경에 따른 중국인들의 특성과 성향을 미리 파악한다면 실제 협상시 이러한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 [중국경제 2000년 예측과 전망], 1996
[중국경제의 부상과 우리의 대응], 1994. 11
[중국인의 상관습과 협상요령], 1995
미 CIA 연구보고서, `중국인의 교섭술`, 대외투자개발원, 1996
http://chinara.co.kr (중국전문검색엔진)
네이버 지식검색
다음 중국비즈니스 관련카페
KOTRA 중국비즈니스에 관한 보고서
'The China Strateties of Korea's Winning Compani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비즈니스 연구 롯데리아 중국 진출 패스트푸드 업계 롯데리아 외식 프랜차이즈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 중국비즈니스 연구- 롯데리아 중국 진출 -LOTTERIALOTTERIA- 목 차 -1. VMS (1) Vision(2) Mission statement 2. 1차 진출(1) 5C (2) 5P(3) 1차 진출 실패  3. 회심의 2차 진출(1) 5CLOTTERIA- 목 차 -(2) 5P (3) STP  (4) 두 번째 실패   6. 2차 진출 분석(1) SWOT (2) SWOT 분석을 통한 방안 7. 결론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의 선도 기업!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  트렌디(trendy)하고 고급스런 휴식 공간!  고객과 환경,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VISIONVMS다양한 디저트, 국

  • 중국의 비즈니스 문화 연구
  • 중국은 무시할 수 없는 비즈니스 파트너이며 특히 지리적으로 인접한 우리나라에게는 대단히 중요한 존재임이 틀림없다. 중국과의 수교가 이루어진지 약 20년이 흐른 지금, 우리가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파악하여야 할 문화적 특징과 커뮤니케이션 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리 조는 중국의 베이징에서 커피 체인 사업(카페베네)을 시작하는 것을 가정하여 중국 내 지점을 운영하고 중국인 직원들을 고용 및 관리하기 위해

  • [국제문화] 중국 비즈니스 문화
  • - CONTENTS -Ⅰ. 서 론Ⅱ. Doing business with CHINAⅡ-1. 중국의 특성Ⅱ-1-1. 중국인 Ⅱ-1-2. 중국의 정치ㆍ경제적 상황 Ⅱ-1-3. 중국의 문화적 특징Ⅱ-1-4. 세계 속의 중국 Ⅱ-2. 중국 비즈니스 Ⅱ-2-1. 중국인의 상관습 Ⅱ-2-2. 중국과의 협상 시 주의사항 Ⅲ. 맺음말Ⅳ.참고문헌 Ⅰ. 서 론세계경제의 글로벌화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기업들의 중국진출 및 중국기업의 국내 진출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중국인 또는 중국 기업과 비즈니스 협상을 해야 하는 경우가

  • 일본,중국, 베트남의 비즈니스 문화
  • 일본 ∙ 중국 ∙ 베트남의 문화목 차1. 일본 JAPAN국가 개관비즈니스 문화진출 성공 사례2. 중국 CHINA국가 개관비즈니스 문화진출 성공 사례3. 베트남 VIETNAM국가 개관비즈니스 문화진출 성공 사례4. 각국 문화 비교국명중국 (China), 중화인민공화국(People’s Republic of China: PRC)위치아시아 동부면적약 960만 ㎢ (세계 4위, 한반도의 43배, 남한의 97배)기후고원기후(서장청장고원)온대대륙성기후(신강, 내몽고, 흑룡강)온대계절풍기후(동북3성, 화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협상인식 - 특징과 전략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중국인의 협상인식)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인들의 협상행위의 특징 2. 중국인들의 협상전략 3. 중국인들의 단계별 협상행위 4. 중국인들의 협상문화 5. 중국인과의 협상이 어려운 이유 6. 중국인과의 협상에 대한 인식 7. 중국인과 상관습상 주의해야 할 점 Ⅲ 결론 ※ 참고문헌 Ι 서론중국은 다민족 다문화를 유지하면서 그들의 나름대로 상관습과 협상행위를 발달시켜 왔다. 독특한 상관습과 문화를 가진 중국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