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비즈니스(중국과의 무역 상관습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중국인의 가치관과 문화
1.중국인의 사상 및 가치관
2.중국인의 문화 및 관습

Ⅲ. 중국비즈니스의 상관습
1.중국 상관습의 특성
2.중국 상관습 에티켓

Ⅳ. 중국비즈니스 협상
1.중국협상의 특징
2.협상전략기법
3.지역별 협상시 유의점
4.협상시 유용한 정보

Ⅴ. 결론
본문내용
Ⅱ. 중국인의 가치관과 문화
1. 중국인의 사상 및 가치관
(1) 사상 및 가치관
① 사유방식
☞ 즉물적인 논리성향 - 구체적인 사물과 사례로 추상적인 속성의 규정을 회피
예) '천리마(千里馬)', '천리안(千里眼)', '만리장성(萬里長城)'과 같은 구체적인 숫자표현
☞ 계승과 창조 – 문화적 정체성과 온고이지신(溫故而知新)'의 보수성 강조, 문화적 연속성 이탈을 두려워함
☞’본토화(本土化)'의 사유방식 - 외래문명의 수용방식으로써 문화적 자부심을 통한 외래문화에 대한 포용력.
예) '중체서용' - 중국의 문화는 '체' 즉 자신의 몸. 외래문화는 단지 운용(用)의 대상이자 적용의 도구일 뿐이다.
중국식 사회주의 – 사회주의라는 외래문명의 중국식 토착화, 사회주의가 중국의 상황에 맞지 않는다면 중국인들은 '중국식 자본주의'로 선회가능.
☞중화사상 - 자부심, 체면, 인내와 情誼 등 4가지 중시
☞중용(中庸)사상 - 중국인은 한쪽으로 치우침이 없이 매사에 모나지 않는 생활을 추구
☞순환 사관 (치세와 난세, 반란과 평정 반복되는 역사) – 중국인의 체념의식
◈ 실용주의 노선 - 중국 현대사는 명분주의vs 실용주의의, 좌경노선& 실용노선.
모택동 시대적 명분(좌경노선)->유소기, 등소평(실용주의 노선)-> 한계점 대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wj***
    (2006.10.11 11:03:11)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무역] 한국의 전통식품 ‘식혜’의 해외수출
  • 무역업 창업(1) 창업 상담 중소기업청에 등록된 중소기업상담회사 용역으로 1건당 용역대금 또는 절차대행 수수료의 50% 이내에서 지원해준다. 또한 kita.net의 에 가서 “무역상담”을 클릭하면 수출입절차, 대금결제, 무역업창업, 운송물류, 관세환급, 통관, 클레임 등과 같은 사항에 대해 회원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을 열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국내신용장’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면 이렇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 무역업 고유번

  • [학사]E- 비즈니스 시대의 신 무역전략
  • 무역시대를 맞이하여 무역전반에 걸쳐서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것이 전자서류기반의 무역시스템이다. 본 논문에서는 아직 시험적인 단계이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자서류기반의 무역시스템중 가장 획기적이고 효율적이라 평가받고 있는 Bolero Project에 대해 발생배경부터 활용방안까지 전반에 걸친 연구를 하려고 한다.선하증권제도는 16세기경부터 무역거래에서 상인들간의 정형화된 상관습으로 정착되었다. 장기간의

  • 중동 무역 전략
  • 중국의 6102 30 2010의 관세율은?(13.7% (일반 관세율 130%)다. 중국의 강제인증 제도란 무엇이며 대상 품목은 어떤 것인가? 또한 강제인증의 대행업체는 누구인가?1.중국 강제 제품 인증 시스템(CCC)란 CCC는 중국이 WTO에 가입함에 따라 중국에 진출한 외국 기업 및 상품을 내국인과 동등하게 대우해야 할 필요성이 생기면서 만들어진 제도로, 중국의 경우 기존에 중국내 생산된 107개 제품에 대해서는 CCEE를, 해외에서 생산된 104개 제품에 대해서는 CCIB 인증을

  • 한중 무역분쟁해결
  • 중국 측 파트너에게 사업체를 빼앗길 가능성이 큼) ∙ 겸손한 마음으로 사전 진출기업의 경험을 최대한 경청하라. - 가장 현지 사정에 밝은 사전 진출기업의 경험을 참고하는 것이 사업성공의 지름길임을 명심 해야 한다. 3. 중국인의 비즈니스 특성 - ‘담판’ 과 ‘꽌시‘1) 담판중국인들은 우리가 보통 협상(negotiation)이라고 하는 말 대신 담판(談判)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말은 비즈니스 협상에서 쓰일 때 그 뉘앙스가 달라진다. 협

  • 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 대해 5~10% 가량 절상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며, 그 경우 위안화는 2~5% 정도 추가 절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의 무역은 가공무역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이 중국의 무역 및 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으며, 위안화 절상 폭이 작아 영향은 더욱 미미할 전망이며, 중국은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 할 것이다.□ 내수시장 현황- 향후 중국의 소비가 안정적으로 증가하면서 내수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