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비즈니스(중국과의 무역 상관습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2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중국인의 가치관과 문화
1.중국인의 사상 및 가치관
2.중국인의 문화 및 관습
Ⅲ. 중국비즈니스의 상관습
1.중국 상관습의 특성
2.중국 상관습 에티켓
Ⅳ. 중국비즈니스 협상
1.중국협상의 특징
2.협상전략기법
3.지역별 협상시 유의점
4.협상시 유용한 정보
Ⅴ. 결론
- 본문내용
-
Ⅱ. 중국인의 가치관과 문화
1. 중국인의 사상 및 가치관
(1) 사상 및 가치관
① 사유방식
☞ 즉물적인 논리성향 - 구체적인 사물과 사례로 추상적인 속성의 규정을 회피
예) '천리마(千里馬)', '천리안(千里眼)', '만리장성(萬里長城)'과 같은 구체적인 숫자표현
☞ 계승과 창조 – 문화적 정체성과 온고이지신(溫故而知新)'의 보수성 강조, 문화적 연속성 이탈을 두려워함
☞’본토화(本土化)'의 사유방식 - 외래문명의 수용방식으로써 문화적 자부심을 통한 외래문화에 대한 포용력.
예) '중체서용' - 중국의 문화는 '체' 즉 자신의 몸. 외래문화는 단지 운용(用)의 대상이자 적용의 도구일 뿐이다.
중국식 사회주의 – 사회주의라는 외래문명의 중국식 토착화, 사회주의가 중국의 상황에 맞지 않는다면 중국인들은 '중국식 자본주의'로 선회가능.
☞중화사상 - 자부심, 체면, 인내와 情誼 등 4가지 중시
☞중용(中庸)사상 - 중국인은 한쪽으로 치우침이 없이 매사에 모나지 않는 생활을 추구
☞순환 사관 (치세와 난세, 반란과 평정 반복되는 역사) – 중국인의 체념의식
◈ 실용주의 노선 - 중국 현대사는 명분주의vs 실용주의의, 좌경노선& 실용노선.
모택동 시대적 명분(좌경노선)->유소기, 등소평(실용주의 노선)-> 한계점 대두
자료평가
- 굿
- wj***
(2006.10.11 11:03: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