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일본의 비즈니스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본 소개

2. 일본의 문화와 비즈니스

3. 일본 경제과 문화적 특성

4. 일본 문화의 특징

5. 언어와 의사표현

6. 복장과 외관

7. 일본인과 무역 시 유의사항

8. 음식과 음식습관

9. 시간과 나이 관점

10. 보상과 인식

11. 관계

12. 태도와 믿음

13. 가치와 기준

14. 일본인들의 인생의 기준 혹은 오랜 기간 고용은 겉으로 보이는 것처럼 단순하지 않다.

15. 일본인 직업 생활의 또 다른 기준은 계속적인 훈련에 있는 것처럼 보인다.

16. 일본 비즈니스 문화에 대한 조사를 마치며.
본문내용
2. 일본의 문화와 비즈니스

현대 일본의 문화는 과거의 문화전통과 같지 않다. 옛날에 일본인들이 이미 독특한 생활 습관과 본 민족의 관점을 이루었다. 이 습관과 관점은 대대로 전해진다. 그러나 시대에 따라 풍속도 달라진다. 특히 일본 젊은 사람들은 변화가 많다. 현대 젊은 사람들은 새로운 행위 준칙과 종교적 믿음과 가치관 등을 이루고 있다. 그리고 미국의 문화는 일본의 문화에 영항을 미쳤다. 지금의 일본어도 영향을 받았고, 일본의 경제와 사회문화 등 특수 환경 중에서 형성하기 때문에 우리는 새로운 관점으로 평가하고 주시해야한다. 일본의 신 문화관점은 경제협력의 태도에 영향을 주고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영항을 준다. 외국기업이 일본 시장에 가면 어렵지만 세계의 유명한 기업 McDonal’s, Coca-Cola, IBM등 성공적인 진출을 했다.
참고문헌
• 나는 일본 문화가 재미있다, 김지룡, 명진출판, 1998
• 일본인의 법칙, 하세가와 가츠유키, 보고사, 2004
• 이것이 일본이다, 이정희, 백산서당,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임산업전략, 영상산업전략, 문화산업전략, BT산업전략, 유통산업전략, E-비즈니스산업전략] 게임산업전략, 영상산업전략, 문화산업전략, BT산업전략, 유통산업전략, E-비즈니스산업전략 심층 분석
  • 비즈니스 확산을 위한 국제협력 강화6) 일본미국 등 국가간 e-비즈니스 협력 강화참고문헌Ⅰ. 게임산업전략우리 게임산업의 현재 위상은 상당히 급격한 긴장감으로 표현될 수 있는 세계 게임산업에서 아직은 객관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수준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강자와의 연합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풀이될 수 있다. 하지만 문화관광부나 게임업계의 국내시장 1조 3천억 원, 수출규모 3억불을 달성하면 세계 게임시장의 성장률을 감안

  • [기술전략][기업혁신][e-비즈니스][일대일마케팅]기술전략과 기업혁신, 기술전략과 e-비즈니스, 기술전략과 일대일마케팅, 기술전략과 문화산업, 기술전략과 기술거래, 기술전략과 기술수출입, 기술전략과 기술이전
  • 비즈니스 해외진출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ㅇ한국의 제안으로 추진중인 ASEM 협력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아시아와 유럽간 e-비즈니스 협력을 주도- ASEM 전자무역 네트워크 구축, ASEM 전자상거래 정보포털 사이트 구축 등 협력 프로젝트의 지속적 추진 ㅇ정부 관련부처,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포럼’의 활동을 활성화하여 각종 국제기구의 논의에 주도적으로 참여ㅇ일본, 영국, 핀란드 등과의 양자간 e-비즈니스 협력 강화*한일전자상거래

  • 인도의 문화적 환경
  • 문화적 환경과 국제기업이 인도에 진출하기 위해 유의할 점에 대해 미흡하지만 여러가지를 알아보았다. 국제환경은 분명 국내환경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문화란 학습된 행위다. 오늘날 국제화 시대에서는 자국외 타국에서 활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다른 문화권에서 효과적인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이중문화적인 이해와 적응이 필요하다. 문화적 차이는 기업의 모든 활동과 기능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기업활동을 자원의

  • R Bruce Money Mary C Gilly John L Graham Exploration of National Cultur
  • 문화가 바이어들이 상업적 서비스의 판매자들을 찾을 때 추천네크워크에서의 사회적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가? 어떻게 기업이 해외에서 행동하는가에 대한 차이를 설명하는 문화가 있느냐? 또는 국가문화와 관련이 없는 다른 요인들이 있는가?토픽은 4가지 사항에서 중요하다.(1) 국제 마케팅은 증가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미연구되고 있다.(2) 일본이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시장이고 일본의 문화와 비즈니스 시스템은 미국과 다르다.(3) 서비스 마케팅

  • 국별·지역별 상관습
  • 국제비즈니스와 문화의 영향.181.이문화 경영182.협상시 문화충돌183.이문화간 협상.20Ⅰ.주요 국별․ 지역별 상관습협상의 능력은 경영자나 세일즈맨에 있어 필요 불가결한 Skill이다. 국제간 협상에 있어서의 커다란 실패는 통상 협상에 임하는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 무의식적인 자기 민족 중심주의적 가정, 특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