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비즈니스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개관


3. 일상생활에서 유의할 점


4. 비즈니스 상에서 유의할 점
■ 인도인은 책임회피가 강하다
■ 인도인은 협상력이 강하다
■ 인도인은 시간개념이 없다


5. 인도의 미래

본문내용
1. 서론
우리가 떠올리는 인도의 이미지는 후진국이다. 문맹률이 35% 정도이며, 사회부대시설이 취약한 후진국이다. 또한 인도는 사상가들의 나라다. 그래서 인지 일상생활을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세련된 선진국들보다 색다른 경험으로 가득한 인도를 선택한다.

그런 인도가 변하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카레의 나라’, ‘힌두교의 나라’ 인도에서 ‘IT강국’, ‘미래 경제 대국’의 인도로 변하고 있다. 우리가 인도를 유심히 관찰하는 이유는 인도가 아직 발산하지 않은 가능성을 많이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세게 경제 판도에서 뜨고 있는 나라라고 하면 중국이라고 할 수 있다. 풍부하면서 싼 임금의 노동력, 넓은 영토 등의 이점을 가지고 여러 기업들에게 투자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언어적 장애 등의 문제가 있어 중국대륙을 정복하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제를 안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많은 경제 전문가들이 중국을 따라잡을 수 있는 유일한 나라로 인도를 꼽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이번 리포트에서는 인도가 어떤 나라이며, 어떤 경쟁력을 지니고 있기에 주목을 받는지를 살펴보고, 인도와의 비즈니스관계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19단의 비밀, 이장규/김준술(2004), 생각의 나무
인도, 기탄잘리 수잔 콜라나드(2005), 휘슬러
내일은 인도다, 이운용(2004), 인도코리안센터
인도를 읽는다, 사카키바라 에이스케(2004), 황금나침반
인구 통계 : 한국경제신문 / 2006년 2월 26일 보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의 생활문화와 풍습
  • 인도의 생활문화와 풍습목 차인도에 관한 일반개요 간략한 인도소개 인도의 복장문화 인도의 음식문화와 식사예절인도의 축제와 예식 인도의 종교 인도의 언어와 표현인도의 사람들 인도의 비즈니스 1. 일반개요인도 공화국면 적 : 3,287,263㎢(세계 7위, 한반도의 15배, 남한의 33배)인 구 : 10억 3천만명 (‘2002년 통계, 2007년 추계인구-약 11억 3천만)수 도 : 뉴델리 (인구: 약 1,100만)주 요 도 시 : 뭄바이(봄베이), 콜카타(캘커타), 첸나이(마드라스)

  • [인터넷비즈니스] 인도의 IT 정책과 IT 기술 마케팅
  • 인도의 문화2.2.1. 베다문화 (B.C 2000-500) 2.2.2. 불교문화(B.C 500-A.D. 1100) 2.2.3. 이슬람문화 (A.D. 1100-1600) 2.2.4. 서구문화의 영향 (A.D. 1700-1947) 2.2.5. 독립 이후 (A.D. 1947 – 현재) 2.3. 인도의 종교2.3.1. 힌두교2.3.2. 자이나교2.3.3. 불교2.3.4. 시크교2.4. 인도의 인종2.5. 환경의 특성 : 카스트(Caste) 제도3. “Schedule Manager” (모바일 서비스 업) 4. 마케팅 전략4.1. SWOT 분석4.2. TCP/IP 분석4.3. 4P 분석1. 인도의 IT 정책과 IT 기술기반 1.1. 인도의 인터넷 비즈니스 현황

  • [국제문화] 인도 비지니즈 전략
  • 비즈니스 언어인 영어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사용 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시장의 전략 적 접근용이 ⑪자유롭고 활발한 미디어 지적 재산권의 법적 보호 3. 인도의 사회 문화1)인도 사회의 특징①15개의 공용어는 영어와 1400개 이상의 방언을 포함하고 있음(내부 운송업의 결핍 때문에 사람들 간에 생긴 고립은 별개의 문화적인 지역의 성장)②힌두교는 인도에서 제일 중요한 종교일 뿐만 아니라 문화와 관계를 좌우함(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을 결정,

  • [국제문화] 인도 비지니즈 전략
  • 국제통상학과국제문화의 이해인도 비즈니스 전략목 차2. 인도의 정치사회 구조3. 인도와 한국의 무역 경제 관계5. 인도 비즈니스 성공법6. 결론4. 인도의 사회 문화 1. 개요국제문화의 이해 - 인도1.개요인도 공화국(Republic of India) -인구:10억 9천 1백만 (2004년도 기준 )  -면적: 330만 평방 킬로미터(한반도의 15배, 남한의 33배, 세계 7위) -지정학적 위치: 동남아와 중동의 가운데 위치 -기후 :열대 몬순(남부, 해안), 온대(북부) -수도 : 뉴델리 -해

  • 국가별 비즈니스 매너와 다문화 협상전략
  • 국가별 비즈니스 매너와다문화 협상전략목 차1. 일본의 비즈니스 매너2. 중국의 비즈니스 매너3. 인도의 비즈니스 매너4. 중동의 비즈니스 매너5. 미국의 비즈니스 매너6. 캐나다의 비즈니스 매너7. 독일의 비즈니스 매너참고 문화충격의 현장들임파워먼트 리더십1. 일본의 비즈니스 매너 ▶ 주도면밀하고 계획성이 있으며, 의사결정시 시간이 걸리는 편이나, 일단 결정되면 빠르게 추진하고 장기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중요시한다.▶ 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