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비즈니스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개관
3. 일상생활에서 유의할 점
4. 비즈니스 상에서 유의할 점
■ 인도인은 책임회피가 강하다
■ 인도인은 협상력이 강하다
■ 인도인은 시간개념이 없다
5. 인도의 미래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가 떠올리는 인도의 이미지는 후진국이다. 문맹률이 35% 정도이며, 사회부대시설이 취약한 후진국이다. 또한 인도는 사상가들의 나라다. 그래서 인지 일상생활을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세련된 선진국들보다 색다른 경험으로 가득한 인도를 선택한다.
그런 인도가 변하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카레의 나라’, ‘힌두교의 나라’ 인도에서 ‘IT강국’, ‘미래 경제 대국’의 인도로 변하고 있다. 우리가 인도를 유심히 관찰하는 이유는 인도가 아직 발산하지 않은 가능성을 많이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세게 경제 판도에서 뜨고 있는 나라라고 하면 중국이라고 할 수 있다. 풍부하면서 싼 임금의 노동력, 넓은 영토 등의 이점을 가지고 여러 기업들에게 투자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언어적 장애 등의 문제가 있어 중국대륙을 정복하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제를 안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많은 경제 전문가들이 중국을 따라잡을 수 있는 유일한 나라로 인도를 꼽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이번 리포트에서는 인도가 어떤 나라이며, 어떤 경쟁력을 지니고 있기에 주목을 받는지를 살펴보고, 인도와의 비즈니스관계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기로 한다.
- 참고문헌
-
19단의 비밀, 이장규/김준술(2004), 생각의 나무
인도, 기탄잘리 수잔 콜라나드(2005), 휘슬러
내일은 인도다, 이운용(2004), 인도코리안센터
인도를 읽는다, 사카키바라 에이스케(2004), 황금나침반
인구 통계 : 한국경제신문 / 2006년 2월 26일 보도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치약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와 승용차를 구매할 때 내리는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