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삼성의 팀리더십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1. 문헌 선택 동기 및 목적……………………………………..3
CHAPTER2. 도서의 핵심 내용 소개 및 인적자원관리와의 연관성……3
CHAPTER3. 독자의 소감, 의견 및 비평…………………………………..6
- 본문내용
-
CHAPTER1. 문헌 선택 동기 및 목적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직장 1위, 직장인이 가장 옮기고 싶어하는 직장 1위. 언제부터인가 삼성은 문자 그대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 삼성이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는 사실은 비단 대학생이나 직장인과 같은 경제 활동 인구만을 기준으로 해서 하는 말이 아니다. 아직 경제 활동에 대한 지식과 개념이 부족한 어린 꼬마들에서부터 이제는 경제 활동에 대한 지식과 개념이 흐릿해지시는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어느 하나 삼성이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임을 부인할 수 있는 사람은 감히 없으리라 추론한다. 또한 삼성이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라는 사실은 이제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아니 어쩌면 해외에서 더욱 자명한 사실이 되어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대한민국이라는 아시아의 작은 국가에 대해 별반 배경 지식이 없던 외국인들이 이제는 삼성이라는 로고가 새겨진 휴대폰을 사용하며, 세계 경제의 중심지 뉴욕 한복판에서 세계의 초일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전광판 광고를 하는 삼성을 보며, 그들이 삼성을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인식하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인식해야 하는지도 모를 일이다.
이처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는 어깨를 으쓱하게 만들어주는 자랑이며, 외국인들에게는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기업 삼성의 숨겨진 성공의 비밀은 과연 무엇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그 결과들이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쏟아지는 이 시점에서, 수많은 추천 도서 목록 중에서 ‘삼성의 팀 리더십’이 내 눈에 우선적으로 띠인 것은 어쩌면 대한민국의 경영학 전공 대학생의 자연스러운 선택이라고 밖에는 할 수 없을 지도 모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