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직장 내 정치학의 법칙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글

Ⅱ. 카인은 누구인가?

Ⅲ. 카인 물리치기

Ⅳ. 나의 생각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글
추천도서 리스트를 받아들고 살펴봤을 때 흥미로울 것 같은 책들을 몇 권 발견했다. 내가 부족하다고 느꼈던 ‘화’를 다스리는 법이나, 기가 막힌 설득을 통해 상대방을 나의 뜻대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내용을 담은 책들은 제목만으로도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그러나 그중 대부분은 발 빠른 이화인들에게 이미 대출된 상태였다. 결국 내가 선택한 책은 게리 랭과 토드 돔키가 쓴 『직장 내 정치학의 법칙』이다. 주전공이 ‘정치외교’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약간 더 끌렸다. 경영학을 복수전공 하기로 결정한 후 계속 정치와 경영을 어떻게 접목시킬 지 고민하고 있던 나에게 좋은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 같았다. 또, 그동안 전공 수업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책을 읽는다면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정치’는 권력의 분배와 관련하여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지칭한다. 따라서 권력이 있는 곳에서는 어디든지 정치적 움직임이 일어나는 것이다. 그것은 조직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굳이 정치가나 정당원처럼 정치계에 관여되지 않아도 우리는 모두 정치적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읽고 싶은 마음이 드는가를 물은 결과, 적절하지 않다가교사 43.2%학생 60 % 로 나타나, 이 방면에서도 부적절성이 높게 나타났다.현재 청소년 독서 자료를 선정함에 있어 객관적 기준이 결여되어 있다. 독서 자료 목록이 청소년의 독서 선택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4) 국내 독서 목록의 몇 가지 문제점국내의 여러 독서 목록을 검토해 보면 독서 목록마다 목적이 조금씩 다르고 이에 따라 장단점이 나타난다. 여기서는 본 연구 목적에

  • 유교문명의 현대적 의미
  • 읽고 있는 유교 고전의 내용을 중시하려고 한다. 두 번째로 유교는 현실 지향적인 정치 사상의 성격을 갖고 출발했기 때문에 정치 권력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발전했었다는 점이다. 그 과정에서 유교는 조선 시대에서도 정치 권력의 유지를 위한 도구적 측면으로 이용된 측면과 또한 그런 유용성이 있었기 때문에 정치 권력의 후원에 의해 학술적으로 발전한 측면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점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조선 시대 성리학의 학술 경향, 윤리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직장으로 나가서 그곳의 일을 한다. 그런데 학교에서 하는 일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이며, 직장에서 하는 일은 서류를 검토하고 작성하고 보고하는 것 등이다. 이런 일 모두가 바로 독서의 연장이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는 숙제를 하거나 평상시 읽고 싶은 책을 읽는다. 이런 행위 모두가 또한 독서이다. 독서는 우리의 생활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우리의 생활을 이끌어가고 있다. 생활이 곧 독서이고, 독서가 바로 생활인 것이다. 생활 속에서 부지불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직장 내 관계와 회사에 대한 충성심 중시보람중시형(프랑스) 21.6§ 일의 흥미지향적 근로관- 일의 흥미와 발전가능성을 중시- 직장에 대한 충성심, 관계 등을 중시한국의 중고령자의 근로관의 국제비교 특징① 수입이 생기는 일이 여전히 중요② 계속 일하고 싶어 하는 욕구가 강함③ 고용 안정성이 매우 중요④ 자영업, 대기업, 정부 및 공공기관을 더 선호⑤ 자영업자의 만족도가 최하위⑥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안정성 최하위⑦ 현재 하고 있는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내러티브)16.데이먼 : 도덕적 자아이론17.블라지 : 도덕적 정체성이론18.호프만 : 공감이론19.피터스 : 도덕성 발달 이론20.뒤르켐 : 도덕사회화론21.윌슨 : 도덕성 요소 이론22.콜즈 : 도덕적 지능 이론23.커센바움 : 포괄적 가치교육론24.나바에츠 : 통합적 윤리 교육 모형(도덕적 전문성 모형)25.하이트 : 도덕적 직관에 대한 연구26.프랑케나 : 의무 윤리 교육과 덕 윤리 교육의 통합27.사회정서학습 : 5가지 핵심역량의 개발28.오우크쇼트 : ‘습관 우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