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신규고객 창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제기 및 목적

Ⅱ. 상황분석
1. 기업의 자원
2. 환경의 평가
3. 경쟁 분석
Ⅲ. 고객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 대안
1. 배달서비스
2. 인터넷 예약 서비스
3. VIP룸 서비스
4. 오가닉(Organic) 메뉴 개발

Ⅴ. 대안의 선택 및 제안

Ⅵ. 대안의 실행

Ⅶ. 결론
본문내용
1. 문제 제기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지난 1987년 미국에서 설립돼 198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매장을 개점한 세계적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이다. 지난해 집계된 전세계 매장수만 820여개, 총 매출 4조5000억원에 이른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세계적 경제 전문지가 조사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 때문이다.
국내에는 (주)오지정을 통해 1997년4월 1호점으로 공항점이 개장했다. 이후 확장세를 거쳐 현재 70여개의 영업점이 운영 중이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해 지난 광우병 파동 당시에도 매출이 오히려 상승하는 등 업계 1위를 공고히 해왔다. 서비스와 음식의 품질 측면에서도 인정을 받아 1998년부터 4차례 프랜차이즈상을 수상했다.
또한, 2005년 산업정책연구원선정 브랜드 올림픽 1위, 2005년 하반기 한국생산성본부선정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 1위, 2005년~2006년 한국능률협회선정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하는 등 명실공이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업계의 선두로 자기매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스토랑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경영관리의 고찰
  • 스테이크 하우스 레스토랑, 스포츠 바 레스토랑 등 다양한 이름으로 고객들에게 차별적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우리나라 고객들에게는 레스토랑이라는 하나의 통합된 개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첫째, 레스토랑 개점 시 뚜렷한 이미지 차별화나 홍보의 부족으로 신문, 잡지, 방송 등 대중 매체뿐만 아니라 개별고객들에게 레스토랑이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용되었고, 둘째, 우리나라 외식산업에서 외국 브랜드의 레스토랑이 도

  • [식음료 경영] 국내 업체 빕스(VIPS) 레스토랑 성공 사례
  • 고객층을 넓히는데 주력하는 한편, 경기상황에 따른 외식비 지출에 둔감한 20~30대의 고객을 각종 이벤트 등으로 유인하였기 때문으로 판단된다.이데일리 외식업계 `아웃백빕스` 2강 체제로 재편 2007.01.12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빕스의 출점과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빅4`로 불리던 외식업계가 2강 체제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2000년 이후 각각 3위와 4위에 머물러 있던 아웃백과 빕스가 공격적인 출점을 지속하면서 선두업체들을 따라잡기

  • [경영전략론] 마르쉐 전략분석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주름잡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근 10년도 안 되는 사이에 급성장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비슷한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의 고객들의 소비자 행태를 살펴볼 때에도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산업 중에도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우리는 업계 1위 격인 T.G.I Friday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선정하는 대신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독특한 영업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마르쉐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

  • [외식사업분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경영분석
  • 스테이크 하우스의 소개 외부 환경 분석내부 환경 분석S W O T 분석S T P 전략 분석Marketing Mix 메 뉴아웃백의 개선방안 결론 1. 서론 2003년 3월 12일 파이낸셜뉴스지에 따르면 아웃백스테이크아우스가 지난 1,2월 모두 132억여원의 순총매룰( 카드사등과의 공동 마케팅비와 식사권 매출실적 제외)을 기록,지난해까지 선두를 달리고있는 TGI 프라이데이스를 제치고 1위 자리에 올랐다. 특히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지난 한 해동안 7개의 매장을 신규 오

  • [생산관리] 아웃백 서비스 프로세스
  • FILE:생산관리 아웃백 서비스 프로세스.doc1. 서론2. About OUTBACK StakeHouse1988년 미국의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처음 문을 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는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이다. 호 주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outback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자연을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로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