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 직무이동에 관한 조사 연구(직무 순환 분석) - 현대 상선 & 현대 홈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직무순환이란?
3. 직무순환을 시행하고 있는 회사들의 예
- 현대 자동차
- LG전자 인도지사
4. 직무순환을 시행하고 있는 회사 분석
1) 현대 상선에 대하여
- 인터뷰 자료
- 설문지 분석
2) 현대 홈쇼핑에 대하여
- 인터뷰 자료
- 설문지 분석
5. 결론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 론>
1970년대와 80년대에 조직에서의 경력개발은 예측 가능한 승진과 직무내용기술을 지닌 상승이동과 연관되었다. 이러한 구 조직구조 속에서의 근로자들은 순차적인 단계의 발전 속에서 피라미드의 정점에 도달하기를 열망하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피라미드식 조직 구조가 아닌 근로자들이 횡적으로 이동하고 다른 사업에서 그들의 기술을 사용하는 평면모델로 대치될 것을 예측된다고 한다. 따라서 근로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학습하고 팀 내에서의 작업에 적응해야 하며, 다른 사업들에 순환되고 있다. 또한 기술혁신과 학습을 통해서 목적들을 충족시키는 목표들을 시작하도록 요구된다. 한편, 경영진은 사업들을 조정하고, 이러한 목적들을 성취하는데 직접 참여한다. 즉, 근로자와 경영자간에 그리고 근로자와 근로자간에 협력이 나타나고 기술의 공유와 조언과 같은 더 큰 협력이 필요로 되고 있다. 현재 직무순환을 시행하고 있는 회사에서는 고용자와 고용주간의 보다 밀접한 관계와 경력의 재형성을 수반하는 구조적 변화가 이미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OB梨樂조는 새로운 조직 구조인 직무순환에 대한 것이 경직되어 있는 국내의 조직구조를 융통성 있게 해주며 근로자들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가지고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또한 이에 대한 자료 분석과 실제 기업운영 상황에서는 어떻게 시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무자 인터뷰
- 참고문헌
-
김성국 ‘조직과 인간행동 제 3판' 명경사, 1999
김성국 '인적자원의 뉴 패러다임' ,명경사, 2003
김성국 '이슈중심 인사관리' ,삼영사, 2004
박영석 '직무 요인의 두 차원- 개인의 만족과 조직의 이익',한국심리학회,1988
정승국 ‘대안적 생산체제와 노사관계’, 한울, 2001
김종진 외 ‘경영학 원론’, 박영사, 2003
장세진 외 '경영전략 사례집' , 박영사 ,2003
대우자동차노동조합, 한국노동이론정책연구소,1995
웹 사이트 http://www.tutor2u.net
http://www.humtech.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