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포스코 환경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스코의 경영전략(환경경영)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목차
1.Posco
2.환경경영의 개요
2.1환경관리 시스템
2.2 목표 및 계획
2.3환경조직도

3.환경개선 활동
3.1환경개선지수
3.2오염물질 저감
3.3화학물질 배출 저감
3.4환경투자 및 환경비용
3.5녹지조성
3.6법규준수
3.7 그 외

4.혁신 활동
4.1환경회계시스템
4.2 6시그마 활동 도입
4.3녹색구매
4.4전과정평가(LCA)
4.5에너지관리
4.6환경친화제품 및 공정
FINEX 공법
5.성과 및 입지

6.마치며(Epilogue)

본문내용
3.1환경개선지수

전사차원의 종합적인 환경경영성과 평가를 위해 (2001년)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의 균형성과지표
->경영활동성과측정 및 부문별 관리자의 성과 평가 자료로 활용

종합적인 환경평가 및 피드백을 가능하게 함
-경영층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
-이해관계자에게 환경성과를 투명하게 보고 할 수 있음
.
.
.
2)용수 사용량 및 수질

유럽의 IPPC Bureau에 따르면 조강 1톤을 생산하기위해 5-100톤의 용수사용

포스코의 용수사용량은 폐수 재활용과 공정수의 과학적인 관리를 통해 다름 회사보다 현저히 낮음

포스코의 용수 구입량11만 톤은 조업에 필요한 용수의 2%해당

나머지 98%의 물은 공장에서 사용한 물을 다시 이용
(일부는 단지 내 도로청소와 야드의 먼지발생 저감을 위한 살포수로 재활용 함)

기타 지하수 개발, 방류수 재활용하고, 빗물을 사용해서 충당

각 단계에 사용한 물은 각 공장별로 설치된 폐수처리설비에서 1차 처리를 거친 후 97%이상을 해당공정에서 재활용 함

나머지 물은 배수종말처리설비에서 2차 처리 후 단지 내 도로청소와 야드의 먼지발생 저감을 위한 살포수로 재활용 하고 나머지는 해역으로 방류 함
.
.
.
4.3녹색구매

녹색구매 활동은 환경유해물질을 줄이고, 구매 이후 발생될 폐기물의 관리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구매활동

포스코는 2002년 7월부터 녹색구매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시행

환경친화 연료 및 원료 구매 확대
->조업에 필요한 연료 가운데 중유, 경유 구입량은 매년 감소, 반면 LPG와 LNG 구입량은 꾸준히 증가
.
.
.
철강기업 중 경쟁력 조사에서 3년 연속1위
(2004년 미국의 WSD-World Steel Dynamics)
2004년 최우량기업
(한국경영학회-기업의 경쟁력,투명성,사회공헌도등)
가장 우수한 SCM프로세스를 운영하는 회사
(2004년 4월 미국 샌디에고 -아이투 플래닛)
지속 가능성평가에서 철강부문 선도기업으로 선정
(미국 다우존스, 스위스 SAM사 2005년 9월)
.
.
.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 마케팅, 성공사례, 경영 성공전략 요인, 시장환경 분석,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포스코 마케팅, 성공사례, 경영 성공전략 요인, 시장환경 분석,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포스코의 그린 마케팅포스코 경영전략포스코의 환경경영포스코의 환경관리 시스템포스코의 환경개선 활동광고결론목 차POSCO 지식경영 프로그램세계 초 일류 기업(디지털 시대 경영 시스템 정착)지식경영(KMS)지식공유지식활용지식 창조 지원통합 지식 저장소K M S 구축Interface문서통합저장소(EDMS)

  • [환경경영] 포스코의 환경경영
  • 포스코의 환경보고서 - 5조목 차포스코의 환경경영Ⅰ. 기업분석1. 기업현황(1) 회사개요(2) 기업연혁(3) 포스코의 경영이념2. 환경경영 (1) 환경경영이념(2) 환경방침(3) 환경경영조직(4) CEO 선언(5) 품질환경 인증서Ⅱ. 산업분석1.산업환경요인(1) 국제적 환경요인(2) 국내적 환경요인2. LCA 분석(1) LCA 추진배경과 현황(2) LCA 범위와 상세분석Ⅲ. 전략분석1. 환경회계2. 환경친화형 제품 개발3. 경쟁사분석 - 신일본제철4. SWOT 분석Ⅳ. 전망 및 추

  • [경영학]포스코(POSCO) 인적자원관리
  • 포스코는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 가는 기업으로서 다시 태어나려 하고 있으며, 또한 고객 없는 포스코는 있을 수 없다는 슬로건 아래 Win-Win 경영방침으로 자사의 성공 및 고객의 성공을 약속하고 있다. 고객의 Needs에 최선을 다하고, 사회봉사와 환경보전에 앞장서는 캠페인을 통해 초일류 기업으로 거듭 태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포스코가 지금까지 있기에 생산적 혁신, 프로세스 혁신이 있었기에 가능하였고, 그 중에서도 기업을 움직이는 힘은

  • 포스코 POSC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포스코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포스코 미래전망연구
  • 포스코 기업경영 사례연구INDEX POSCO 포스코 기업소개1. 포스코 기업개요2. 기업성과3. 경영철학 포스코 기업환경분석 포스코 성공요인1. 사람중심의 경영철학2. 핵심역량 포스코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es (약점)3. Opportunities (기회)4. Threats (위협) 포스코 경영전략1. 기술경영전략2. 다각화전략3. 경영혁신전략4. 전략적 제휴전략5. 지속가능경영 전략 포스코 기업향후전망 POSCO 포스코 기업소개1. 포스코 기업개요한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경영전략. 저자 장세진 요약정리-담당교수: 김 주 태 과 목 명: 경영전략학 과: 산업공업학과학 번: 52021464이 름: 배 상 현제 출 일: 08. 11. 211장 경영전략이란 무엇인가?1. 경영전략의 정의 경영전략이란? ‘희소한 경영자원을 배분하여 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주요한 의사결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전략의 정의 - 전략이란 생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삶과 죽음의 문제이기도 하며 안전과 존망에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