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sk텔레콤 기업분석
목차
신경제원리
SKT기업분석
SK성공요인
SKT성공요인
경쟁자분석
SKT의향후전략
위성DMB사업
휴대인터넷사업
해외시장전략
본문내용
신경제 원리가 적용되는 환경 하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위한 분위기를 전사적으로 기업의 문화로 고착 시키는 것이 성공을 위해서 필요할 것이다. 전사적으로 이러한 문화를 고착시키기 위해서는 강력한 리더십이 필수적이다. 그래서 성공요인 중, 강력한 리더십 부분에 대해서 따로 중점적으로 논의해 보기로 하였다.

1. SKT의 이전 경영자였던 표문수 사장에 대해 먼저 살펴보자.

-직관성: 비동기식(WCDMA)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와 관련한 딜레마가 있어 사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국내 및 해외의 경제, 문화 흐름을 파악하고 이에 발 맞추기 위해 노력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에 따라, 가정의 모든 전기·전자제품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결되어 제어되는 미래형 가정 시스템인 홈 네트워크의 실현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그 중요성을 인식 미리 준비하였다.

-혁신성: 안정적인 혁신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제까지 그의 업무를 통해 이루어 낸 성과를 통해서 볼 때 그는 직관과 창조성을 발휘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확장하기보다는 정확한 상황판단과 실질적인 정보수집으로 불안정적이고 불확실한 기업의 상황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왔던 것으로 결론 지을 수 있다.

-친화력: 내부적으로는 구성원 가치의 극대화를 경영 혁신 전략의 하나로 강조하였을 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의 개별 성장경로와 육성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구성원이 자신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5일제를 신속히 도입하여 직원들에게 재충전을 위한 시간을 많이 제공하였다. 이러한 강력한 친화력이 전 직원들로부터 강력한 신임을 얻을 수 있던 원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외부적으로는 세계적인 통신 선도 기업들과 기술 표준 결정에 대한 협력, 공동 시스템 개발, 상용화 과정에서의 공조, 규모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공동구매, 마케팅에서의 공동 연구 등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해외 업체들과의 관계 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였다.

-용병술: 인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재 중심의 경영을 강조했다. 연공서열이 아닌 능
력과 성과 중심으로 인력관리를 하였고, 외부의 우수인력도 적극적으로 영입하였다. 또한, 권한과 책임의 하부이양을 실시하여 개별 종업원의 자율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자신의 후임을 결정함에 있어서도 우수인재를 미리 양성하여 지속적인 평가를 통해 선택하는 방식을 취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기업분석,SK텔레콤마케팅전략,SK텔레콤광고분석
  • SK텔레콤목차01. 기업소개02. SWOT분석,4P 03. 광고소개 04. 광고제안01. 기업소개SK presentation01 기업소개02 SWOT분석,4P 03 광고소개04 광고제안고품질의 이동전화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이동통신 브랜드 B2C 사업ㆍ이동 전화서비스ㆍ유무선 통합서비스ㆍ유비쿼터스, 컨버전스 서비스B2B사업ㆍ네트워크 서비스ㆍ Biz-SMSㆍ Nate Page+서비스사업 내용SK presentation01 기업소개02 SWOT분석,4P 03 광고소개04 광고제안ㆍSK텔레콤의 탄생배경전신은

  • [마케팅] SK Telecom의 마케팅 성공사례
  • SK텔레콤의 해외 법인으로 영역을 넓혀 갈 예정이다. 그리고 기업 시민 정신을 토대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의 경우,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 격차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시민단체와의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사회의 저소득 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 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2. 산업 환경 분석(1) 기존기업들 간의 경쟁1) 경쟁

  • [경영전략] SK텔레콤의 초기 성공전략 및 최신 전략 분석
  • 1. SKT 소개(1) 개요1) 우수한 기술력SK텔레콤은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여 세계 최초로 CDMA(코드 분할 다중 접속 방식) 기술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최초 3세대 동기식 상용화, HSDPA와 HSUPA의 상용화를 하였다.2) 기업문화창조적 혁신을 위한 SK텔레콤만의 기업문화 형성과 조직구성을 위해, SK텔레콤은 기술력 진화와 더불어 글로벌 경쟁 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

  • [SK텔레콤기업분석]SK텔레콤의 경영전략 보고서
  • SK텔레콤 기업분석경영전략 보고서목 차Ⅰ. 국내 1등 통신사 3Ⅱ. 마케팅 강화 4Ⅲ. 설비투자 확대 5Ⅳ. 자회사의 성장 6Ⅴ. 신규 사업 진출 6Ⅰ. 국내 1등 통신사 SK텔레콤이 지난해 연간 매출 16조3005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3.3% 감소한 1조7602억 원, 순이익은 전년 대비 29.5% 감소한 1조1157억 원을 기록했다. 한

  • [SK텔레콤기업분석]SK텔레콤의 경영전략 PPT자료
  • SK텔레콤 기업분석경영전략 보고서목차Ⅰ. 국내 1등 통신사 Ⅱ. 마케팅 강화 Ⅲ. 설비투자 확대 Ⅳ. 자회사의 성장 Ⅴ. 신규 사업 진출Ⅰ. 국내 1등 통신사 Ⅰ. 국내 1등 통신사 SK텔레콤이 지난해 연간 매출 16조3005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3.3% 감소한 1조7602억 원, 순이익은 전년 대비 29.5% 감소한 1조1157억 원을 기록했다. 한때 영업이익 2조원 대를 넘었지만 지난해 이익률이 다시 추락한 것. 국내 이통사 1등 자리가 흔들리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