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로교통의 특징과 대중교통(버스 택시 철도)의 특징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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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교통의 역사와 특징 및 일본 대중교통인 버스 택시 철도의 특징을 조사한 자료입니다. 레포트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Ⅰ.일본의 교통과 신호체계
1.일본 도로교통의 역사
2.일본의 우측핸들의 역사와 신호체계의 특징
3.일본의 다양한 주차방식

Ⅱ.일본 대중교통의 특징
1.일본의 버스
2.일본의 택시
3.일본의 철도-JR
본문내용
Ⅰ.일본의 교통과 신호체계
1.일본 도로교통의 역사
일본에는 약1,142,000km의 도로망이 있으며 그 중 73%가 포장되었다. 일본이 최초로 자동차를 수출한 때는 1899년이므로 일본인이 제조한 자동차의 생산은1902년에 시작되었다. 영업용 택시 등의 대중교통이 거리를 가득메웠으나 1960년대에 이르러서는 자가 운전자들이 급속히 증가하였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는 세 가지를 들 수 있는데, 경제발전으로 인한 수입의 증가, 지방시장의 특별한 요구(작은 크기와 효율적 연료의)에 적합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출현, 도로 상태의 개선 등이 그것이다.
1960년에서 1996년 까지 등록된 자동차의 수는 150만대에서 7200만대로 급속히 증가하였다. 2차량 보유 가구도 일반화되고 있으며 영업용 트럭의 수와 운송서비스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고속도로(유료도로)의 건설은 1960년대에 시작되었다. 나고야(名古屋)와 고베(神戶)를 잇는 메이신(名神) 고속도로가 1965년에 가장먼저 완공되어 얼마후에는 토메이(東名)고속도로를 통하여 동경까지 연결되었다. 간에츠(關越), 도호쿠(東北), 조반(常磐)등의 장거리 고속도로들이 지난 수십년간에 걸쳐 완공되었다. 동경과 기타 주요 도시지역들은 도심과 교외를 연결하는 넓은 고속도로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도로들은 일본 고속도로 공사가 관리하고 있다. 1997년에 일본의 고속도로망은 총 6,164km에 달했다(3,831마일). 일본의 고속도로 건설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데 지형적 특성과 공장과 주택의 밀집, 노선에 따른 높은 지가(地價), 지진에 견딜 수 있는 추가적인 강화작업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일본의 도로 건설비용은 세계 최고이며 고속도로 요금도 비싼 편이다.

1994회계연도 동안 동경과 아이치(愛知)현의 코마키(나고야 근처)간의 평균 교통량은 98,097대였다. 같은 해에 운송교통 중 75%는 승객 수송용 차였다.
대도시 도로의 잦은 교통정체는 또 다른 문제이다. 최근에 동경만을 건널 수 있도록 수상고가 다리가 개통되었는데 덕분에 치바(千葉)와 가나가와(神奈川)현 사이의 운행시간이 짧아 졌으며 동경 중심을 통과하는 교통량이 감소되었다.
교통안전은 1960년대 이래 국가적인 문제가 되어왔다. 1970년대 이래로는 그 수가 감소하였으나, 지난 수십 년간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연간 약 1만명이었다. 이러한 교통 전쟁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과감한 조치들이 시행되고있다.
또 다른 심각한 문제로는 지구온난화를 발생시키는 자동차 배기가스의 대기중 농도증가이다.
공해를 방지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등의 효과가 기대되는데 자동차 회사들은 이러한 경제자동차의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동경의 버스들도 복합형 연료와 천연가스동력의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2.일본의 우측핸들의 역사와 신호체계의 특징
1) 일본의 우측핸들 역사
자동차 핸들의 위치는 차체 전방에 대해 우측에 붙어 있는 것과 좌측에 붙어 있는 것으로 나뉘어져 있다. 물론 포뮬러카처럼 중앙에 있는 경우도 있다. 이것은 주로 그 나라의 교통 형태가 좌측통행인가 우측통행인가에 따라서 정해지는 것이다. 좌측통행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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