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플레이스테이션2(PS2)와 엑스박스(XBOX)의 마케팅 전략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1>거시적 환경 분석
2>미시적 환경분석
3>향후 전망
2. X-BOX의 SWOT분석
3. 산업 구조
4. 마케팅 환경 분석 결과
5. 자료 수집 분석
6. 분석 결과
7. X-BOX의 전략 목표
8.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 거시적 환경 분석
1) 인구관련 환경
2000년 말을 기준으로 국내의 인구는 약 4700만 명이며, 0.8% 내외의 낮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가구 수는 약 1430만 가구이며, 가구 당 인구는 3.3명으로 핵가족화 되어있다.
전체적인 남녀의 비중은 비슷하나 노인 층은 여성이, 저 연령층은 핵가족화에 따른 남아선호사상으로 남성의 비율이 높다. 현대의 인구구성은 항아리형으로 20 ~ 30대의 비중이 가장 높고 40대와 10대가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① 게임 분야별 남녀 구성
남성은 타 게임분야에 비해 PC게임이나 온라인게임을 이용하는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PC게임은 46.2%, 온라인게임은 28.1%), 여성은 PC게임이나 온라인게임보다는 모바일게임이나 아케이드게임 및 비디오게임을 남성이 이용하는 것에 비해 더 많은 비율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남녀 비율은 각각 모바일게임 1.0%, 4.9%, 아케이드게임은 18.3%, 24.6%, 비디오게임은 6.4%, 15.2%).
- 참고문헌
-
-www.game.or.kr 한국첨단게임 산업회
-www.playstation.com 플레이스테이션
-www.scek.co.kr 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www.microsoft.com/korea 마이크로소프트
-www.xbox.com/kr 엑스박스 마이크로 소프트
자료평가
- 기본적인 자료 검토용으로 나쁘지 않군요.
- tech***
(2015.05.07 14:06: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