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전략]김치의 효능과 세계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김치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김치를 세계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사랑을 받는 것과 세계화는 다르다.
이 글에서는 김치의 효능과 김치의 세계화에 대해서 분석하고 설명하였다.
목차
김치의 유래
김치의 효능
1.향균작용
2.장염, 결장염예방
3.젖산균의 정장작용
4.항동맥정화 및 황산화, 황노화기능
5.김치의 항암효과
6.생리대사의 활성화효과
김치의 세계화를 위한 방안
본문내용
내 생각으로 김치의 세계화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본이나 중국의 김치와는 다른 특색 있는 우리고유의 맛을 개발해서 차별화를 하고, 거의 대부분이 일본에 치우쳐져 있는 수출시장을 대만, 홍콩, 중국, 미국, 유럽 등 세계각지로 수출하고 또 우리와는 식생활이 매우 다른 유럽이나 미국사람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서 김치고유의 젓갈, 마늘냄새가 나지 않게 한다든가 혹은 김치버거, 김치전 같은 신제품을 수출해야 한다. 그리고 한국의 김치수출은 대부분 배추김치에만 편중되어있는 모습을 보이는데 총각김치나 열무김치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김치에 대한 선전을 하여야 할 것이다. 또 고급스럽고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서양사람들에 맞춰서 고급화된 원재료를 사용하여 제조, 품질 고급화에 노력해야 한다. 또 높아진 김치종주국의 위상을 이용하여 제품마크에 한국산 배추, 무 라는 표식을 강화하고 김치의 항암효과, 다이어트 효과를 널리 알려야 한다.
앞으로 수출시장을 개척할 지역 또는 현재 수출수요가 늘고있는 지역등 다양한 곳에서 김치 판촉전이나 시식회 등을 개최하고 한국기업의 김치통이나 포장용기에 김치캐릭터를 부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김치의 세계화만을 주장할 것 이 아니라 자국의 고유음식을 세계화 하고 싶은 나라와 손을 잡고 그 나라는 우리나라에 우리나라는 그 나라에 각각 고유의 음식을 소개하고 서로 도와서 자국에서 하는 행사만큼 크고 오랫동안 개최해서 서로의 음식문화를 교류하고 상대국가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한식의 세계화
  • 김치 수출 마케팅 사례5. 한식 세계화ᐧ산업화 추진계획1) 국내 산업화 대책가) 한식 산업 기반 구축 프로젝트나) 한식 요리명장 프로젝트다) 한식 체험기회 확대 프로젝트2) 한식의 해외진출 확대가) 한식 세계화 R&D나) 국산 식재료 공급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다) 한식 이미지 개선 프로젝트라) 한식문화 알리기 프로젝트3) 주요 품목별 세계화 전략4) 식재료 공급 및 수출 개선방안7. 요약 및 결론한식의 세계화 열풍그림 MBC ‘무한도전’이 한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김치에 대한 기호 Ⅳ. 본론 3 - 일본시장 진출 전략 1.마케팅전략 p.361) 글로벌 마케팅 2)지역 마케팅3)광고2. 유통전략 3. 인적 자원 관리4. 김치시장에서의동종업체와외전략5. R&D6. 세부관리 Ⅴ. 본론 4 - 종가집 김치의 경쟁1. 기무치와의 경쟁 p.421) 기무치란 ? 2)기무치와외 경쟁3)대응 방안 모색2.국내 업체와외경쟁1)국내 업체2)국내업체들의 수출현황Ⅵ. 결론 - 종가집 김치의 현재와 미래 p.481. 종가집 김치의 문제점과 해결책2. 종가집 김치

  • [국제경영] 김치산업의 글로벌전략
  • 김치는 우리나라 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즐겨먹는 음식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오늘날이 음식 문화의 국제교류시대임을 고려할 때 김치 수출은 우리가 꼭 해야 할 사업임은 분명하다. 여기서 우리는 본격적 궤도에 오른 김치수출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김치종주국으로서의 면모를 다져보고자 한다. 본 론1. 김치시장의 촉진요인과 장애요인(1) 촉진요인전 세계 발효식품 중에서도 그 우수성이 증명되고 있는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김치시장 상황1. 공급측면 상황1) 한국 업체와외 경쟁①국내 경쟁 업체②국내업체들의 수출현황2) 일본 내 업체와의 경쟁① 기무치와의 경쟁 ⓐ 기무치란 ⓑ 기무치와외 경쟁ⓒ 대응 방안 모색3) 중국 업체와의 경쟁2. 수요측면 상황-일본인의 김치에 대한 기호 본론 Ⅲ. 일본시장 진출 전략 1. 마케팅전략 1) 제품 마케팅 전략 - “4P 전략”2) 글로벌 마케팅 전략3) 지역 마케팅 전략4) 광고 마케팅 전략2. 현지국 전략 1) 연도별 대략의 진입과

  • 국제브랜드관리2D)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김치 뿐 아니라 외국인이 선호하는 비빔밥, 갈비, 잡채, 만두, 순대, 삼계탕, 보쌈 등을 메뉴별로 중점적으로 개발해 브랜드화하고, 전통음식을 관광상품화하기 위한 홍보전략 및 노력, 식품가공기술 및 포장방법의 연구도 절실하다.이를 위해서는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한식 등 외식산업에 대한 인식의 개선, 외식경영과 관련된 노하우 및 정보력의 강화, 한식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상세한 외국어 표기 등의 다양한 방법의 모색 등도 필요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