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자원개발] S-OJ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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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1

II. 본 론

1. S-OJT의 개념 1
2. 기존의 OJT와 S-OJT의 비교 2
3. S-OJT Process 2
4. S-OJT의 특징 3
5. 사례 4
6. 이슈 5
7. Activity 6


III. 결 론 10

참고문헌 11
본문내용
“지식정보화의 무한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상품을 만들고,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을 키우는 일이다.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최고의 상품을 만드는 것이 ‘사람’이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 역시 ‘사람’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조직이 구성원들을 그 조직의 특성에 맞게 선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그와 더불어 구성원들이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교육을 시키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동안의 기업교육은 Off-JT와 OJT가 주류를 이뤄왔고 그것은 여러 가지 점에 있어서 조직의 능률을 향상시키는데 한계가 있었다. Off-JT와 OJT가 적절히 결합될 경우에는 훈련효과가 높아지지만 이 둘이 항상 모든 조직에서 제대로 이루어지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가 다루어 보았던 S-OJT는 21세기 정보화시대에 기업교육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훈련방법이라 할 수 있다. S-OJT를 통해 구성원들은 체계적이고 구조화된 훈련방법을 익힘으로써 자신들의 기술과 지식을 효과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성과를 올릴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는 앞서 이루어진 조별발표를 통해 이러한 S-OJT의 효과성을 짐작할 수 있었는데, 본 보고서를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S-OJT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한다.
이에 본 고에서는 먼저 S-OJT에 대한 개념과 특징, 그리고 우리 조가 생각한 장점과 단점을 언급하고 여러 매체에 소개된 사례와 이슈를 다루어 보고자 한다. 또한 Activity를 통해 직접 체험해본 S-OJT의 효과성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이다.

참고문헌
www.klei.or.kr/publish/data/업종연구 한국조선업종의 인적자원개발
http://www.newparadigmcenter.or.kr/webzine/23/1.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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