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관광경영]관광지의 발전요인과 생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광지의 의미
1) 관광지의 정의
2) 관광지의 구성요소
3) 관광지의 유형
2. 관광지의 발전요인 및 단계
- 본문내용
-
(3) 관광시설 정비기
관광지가 관광지로서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이용객이 점차 증가하고 시장에서도 인지도가 발생하는 시기이다. 관광지에서의 새로운 활동을 추가하고, 주도적인 숙박시설이나 토지이용의 변화를 기하여 전체적인 관광지의 시설을 정비하여 이용자층을 다양하게 하는 등 전체적인 도약의 기반을 다지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지역의 자원적 특성과 고유성을 상실하게 될 가능성도 가장 많다. 물론 관광효과도 커지며, 그에 따라 새로운 개발을 위해 외부자본이 투입되고 이해관계의 상층과 관광지개발의 역기능 등 지구 내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4) 관광지 발전기
관광객의 수용시설이나 인지도 등이 관광객의 유치에 탄력을 받고 있는 시기이다. 관광지 홍보와 시설물의 관리 및 정비에 노력하고, 주말을 이용하여 숙박을 하는 이용객이나 당일 형 이용객 모두에게 쾌적한 관광분위기를 조성하여야 하며, 남녀노소 구분 없이 어느 계층의 관광객이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관리 운영되어야 한다. 관광지의 성숙단계라고도 불리는 이 단계에서는 다시 새로운 관광자원을 개발하거나 자원이용형태의 변화가 발생한다. 그리고 이용의 편리성과 다양성에 의해 많은 관광자가 방문을 하게 되어 이용밀도가 높은 관광지로 전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