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복고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복고마케팅에 관하여
* 복고 마케팅의 정의
* 다양한 분야에서 부는 복고 바람
* 복고 마케팅이 유행하는 이유
* 단기간에 브랜드 인지도 제고
* 복고 마케팅 활용 포인트
* 제품 컨셉 및 타겟 고객군을 분명히 하라
* 향수를 자극하는 분위기로 승부하라
본문내용
* 소비자의 유행과 심리를 재빠르게 반영하는 식음료 부문에서 복고 바람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때 우지사건으로 중단되었던 ‘농심라면’이 30년 만에 ‘농심라면 육개장’으로 재생산되고 있다. 농심라면이 다시 선보이게 된 데에는 소비자들의 든든한 응원 덕분이다. ‘그 라면을 돌려주마’라는 행사에서 실시한 인기 투표에서 농심라면이 1960-80년대 시판했던 6개 라면 가운데 당당히 1위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농심라면을 즐겨먹던 세대에는 향수를, 젊은층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려는 전략이 담긴 제품이다.

롯데삼강에서는 1962년 선보여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시대를 풍미했던 ‘삼강하드’를 다시 내놓는가 하면, 롯데칠성은 ‘따봉’이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한 ‘델몬트 따봉 주스’를 재출시했다. 1989년 당대의 홍콩 인기배우 주윤발이 광고 모델로 등장해 ‘사랑해요 밀키스’라는 카피와 함께 음료 시장의 히트 상품으로 떠올랐던 우유탄산음료 밀키스도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과거에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던 식음료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진열대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아련한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물론 새우깡이나 부라보콘처럼 출시부터 지금까지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장수 브랜드들도 적지 않지만, 복고 브랜드들은 시장에서 한 번 사라졌다가 다시 부활하게 된 것이라 더 반가움이 크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기 좋은 자료였습니다.
  • ubin3***
    (2017.05.23 01:00:4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사례 연구
  • 관한 기업은 국내외 소비자, 시민단체, 국제기구 등에 의해 외면당하면서 점차 경쟁력을 잃게 된다. 따라서 기업은 기업이미지 구축을 위한 수준 높은 마케팅을 실시하여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사회에 봉사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문화예술적 품격을 갖추지 않는 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된 것이다. 현재는 이런 기업의 필요성의 해답으로서 문화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또한 과거에 비해 월등한 물질적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현황과 벤처기업 창업 분석 및 유망아이템 고찰
  • 경제의 구조조정과 실업문제 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정책개발시 문제의식을 가지고 추진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우선 IMF로 인한 후유증을 조속히 해소할 수 있도록 은행과 기술신용보증기금을 통한 간접금융 확충 등 벤처기업의 경영정상화와 활력회복에 주력하며 특히 코스닥증권의 자본증자, 임원조기 선임 등 시장 운영체제를 조기 매듭하고자 한다. 벤처기업 육성이 기본적으로 경쟁원리에서 이루어 지도록 정부는 인프라 확충 등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마케팅, 소비과정에 관한 산업과 이러한 과정을 지원하는 연관산업을 모두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음악, 방송, 인터넷․모바일 콘텐츠, 디자인, 패션 등을 일컫고 있다. 문화콘텐츠산업은 기존의 문화유산, 생활양식, 창의적인 아이디어, 가치관, 예술적 감성 등 문화적 요소들을 창의적 기획과 기술을 통해 콘텐츠로 재구성하여, 고부가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으로 유통시킨다. 특히 문화콘텐츠 기술(CT:Culture Technolog

  • 한국 뮤지컬 산업의 전망과 활성화 방안00
  • * 스티븐 시트론, 2008, 뮤지컬, 기획 제작 공연의 모든 것, 열린책들* 엄미란, 2008, 한국 뮤지컬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이재영, 2005,뮤지컬 수용자의 공연선택행위와 수용형태에 관한 연구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 이지희, 2009, 공연관람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탐색적 연구 :뮤지컬공연 관람객을 중심으로 중앙대 예술대학원. * 최주환, 2004, 문화산업의 관점에서 본 한국뮤지컬의 문제점 연구 중앙대학교

  • [유통관리] ABC마트(전문 할인점) 카테고리 킬러
  • 마케팅 전략에서도 말했듯이 이곳에서는 많은 양의 물건을 현금으로 구입한다. 이 때문에 ABC마트는 상품의 처리와 물건 회전이 가장 큰 숙제이다.이러한 숙제를 해결하기 위해 ABC마트 매장 안팎에서는 일 년 내내 특별행사를 끊이지 않고 하고 있다. 많은 종류의 신발들이 들락거리기 때문에 마진을 줄여서라도 재고처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출시한지 6개월이 지난 제품은 마진이 없더라도 팔아치워야 하며 적어도 1년 정도는 느긋하게 물건을 놓아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