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현대자동차의 비상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현대자동차 선정동기
□ 본 론
○ 현대자동차 개요
○ 현대자동차의 현재
◦ 해외 시장
○ 내․외부 환경분석
◦ 내부환경 분석
◦ 외부환경 분석
○ 현대자동차의 비상경영
◦ ‘국적 없는’ 비상경영
◦ 현대자동차 노조와 협력사들의 입장
○ 비상경영 극복의 전략
◦ ‘V-Bigs’(비빅스) 전략
□ 결 론
- 본문내용
-
□ 서 론
이번 학기 전공과목으로 ‘경영혁신론’을 수강하게 되었다. 군 제대 후 처음 듣는 전공과목이 익히 들어 알 고 있는 김현수 교수님의 과목이었다. 역시 첫 강의부터 기대 이상이었다. 군에서 제대한 후 에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나 자신을 혁신하려고 다짐을 했었는데 마침 교수님의 강의를 듣게 되어 이런 나의 다짐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스스로를 다잡을 수 있게 이끌어 주시는 교수님께 감사하며 백지와 같은 마음으로 이번 학기 최선을 다해 수강하도록 하겠다.
2006년 1월 국내 굴지의 대 기업 현대 자동차는 ‘경영전략 추진실’을 신설하면서 대대적인 ‘비상경영’ 체제로 돌입했다. 내․외부 경영환경의 악화에 대비한 특단의 조치라고 한다. 그렇다면 현대자동차가 겪고 있는 내․외부 경영환경의 악화는 기업 본연의 목적인 이윤창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이를 타개할 목적으로 발표한 비상경영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고 그 내용은 무엇인지 현대자동차의 입장과 현대노조 그리고 협력사들의 입장을 분석하여 현상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 윤리 강령의 개념
-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카카오톡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카카오톡 미래전략수립
- 메가박스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메가박스 향후과제연구 -메가박스 마케팅 레포트
- [메가박스 마케팅 PPT]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3C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메가박스 미래전망연구
-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 [다국적기업론] ABB의 조직관리 성공사례
- [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공업교육평가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