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논문]탑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탑의 의미
1) 탑의 기존 의미
2) 소설 속 탑의 의미
2. 허무감 및 상실감의 표현
1) 주인공이 느끼는
허무감 및 상실감
2) 주변 인물들이 느끼는
허무감 및 상실감
3. 허무감 및 상실감의 극복 방법
1) 주인공의 허무감 및
상실감의 극복 방법
2) 주변 인물들의 허무감 및
상실감의 극복 방법
Ⅲ.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황석영의 전쟁소설에서는 인간이 전쟁으로 인해서 느끼는 상실감과 허무감을 잘 보여준다. 그의 소설이 주는 감동은 그의 소설이 삶의 구체적인 현장을 체험하고 거기서 얻은 진솔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사실과 무관하지 않다.상허학회, 『새로 쓰는 한국 작가론』, 백년글사랑, 2002
그의 전쟁에 대한 경험은 그를 리얼리즘의 대가로 만들었으며, 그의 전쟁소설은 사실적이다. 그가 전쟁을 통해 느꼈던 전쟁에 대한 상실감과 허무감은 주인공들을 통해서 드러난다.
- 참고문헌
-
황석영, 『황석영 중단편전집 1, 객지』- 「탑」, 창작과비평사, 2000.
황석영, 『황석영 중단편전집 2, 삼포가는 길』-「낙타누깔」,
창작과비평사, 2000.
상허학회,『새로 쓰는 한국 작가론』, 백년글사랑, 2002.
김미영, 『한국 현대소설의 분석적 이해』, 깊은샘, 2005.
이선이, 「고향을 기억하는 세 가지 방식」, 시와 학사, 2003.
두산세계대백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