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iscussion Question

Case 설명

기업소개

시장상황

SWOT분석

추구전략

Answer
본문내용
외부환경의 변화


경쟁의 심화(Fuji)
소비자 Needs의 변화 (디카)
악재에 따른 수요의 감소 (9.11 테러)
대체제의 등장
프린터를 통한 사진 인화


기존 필름시장의 사양화
경쟁이 치열한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


1960년대에는 스틸 및 무비 카메라로서 모두 카트리지에 필름이 들어 있는 인스타매틱시리즈(Instamatic series)를 내놓았다. 1982년 선보인 디스크 카메라 시리즈는 자동 플래시, 초점의 조정, 필름의 이동 등이 가능한 것이었다. 1984년에는 8㎜ 비디오카메라 시스템과 비디오카세트 테이프를 소개하면서 비디오 시장에 진출하였다. 1994년에는 임상 진료, 제약, 가정용품 등 사진과 관계없는 사업 부문을 매각하였다.
일회용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 사진 필름, 인화지, 건판, 디지털 스캐터, 디지털 데이터


George Eastman


이름 : 조지 이스트먼
출생 : 1854년 6월 12일
사망 : 1932년 3월 14일
출생지 : 미국
학력 : 로체스터공과대학
경력 : 1888년 코닥카메라 고안
1889년 투명한 필름 발명
1928년 천연색 필름 발명
특이사항 : 로체스터대학, 매사추세츠공과대학 재산 대부분 기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코닥을 경영전략으로 잘 분석함
  • s11***
    (2006.12.09 01:22:49)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비교]코닥과 후지필름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비교분석
  • 분석과 해결방안을 찾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또한 외국기업이다 보니 언어의 한계를 절실히 느끼며 영어와 일어의 해석만으로도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여러 기업이 특히 IT분야처럼 더 급변하는 불확실한 환경에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이며, 기업을 분석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성장을 하기위해 노력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세삼 알게 되었다.또한 후지와 코닥이 필름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것만은 아닌데도 가

  • KODAK 코닥 기업의 소개 및 구성과 마케팅 성공사례와 성공요인 조사분
  • KODAK 코닥 기업의 소개 및 구성과 마케팅 성공사례와 성공요인 조사분석들어가며한국 코닥의 연혁 코닥의 경영이념 성공요인 전체적인 평가 느낀점 목차목차들어가며Kodak은 필름을 만드는 회사중 가장 대중적인 회사이다.그러나 Kodak이라는 이름은 한 때 Camera라는 말과 동의어로 쓰이기도 했을 만큼 빼놓을 수 없는 위치를 가지고 있었다Kodak이 어느나라 제품이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일본이라고 말한다카메라를 사진을 좀 안다 하시는 분들도

  • [국제경영전략]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실패사례
  • 제목: 이스트먼 코닥의실패사례목 차*머리말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Kodak 의 의미2)Kodak 의 역사3. 선정기업의 분석 4. 산업 분석 *글로벌 환경변화1)국내2)국외5. 선정기업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KODAK 실패원인1)사업의 구조조정 타이밍을 놓침2)과거의 성공에 안주3)이미지 재고실패4)사례로부터의 시사점6. 선정기업의 SWOT분석 7. 선정기업의 성공을 위한 전략 8. 코닥을 조사하며.*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 * 머리말-생명을 지닌 것

  • 코닥(Kodak)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혁신적인 전략을 구사할 때만이 그들이 생존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을 이 사례에서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Ⅰ. 코닥(Kodak)1. 기업소개2. 역사Ⅱ. 핵심역량 (디지털 카메라 시장 이전)1. 앞선 기술력, 축적된 노하우2. 업계 1위 기업의 브랜드이미지3. 인적 자원Ⅲ. 새로운 환경의 변화 1. 위기의 발생 2. 코닥의 선택Ⅳ. 코닥 최근의 모습Ⅴ. 결론1. 패러다임 예측을 통한 선택과 집중 2. 끊임없는 혁신 - 가장 잘 나갈 때 위기는 찾아온다.

  • [현대기업] 퍼시스 경영분석
  • 분석의 관점에서)2) 생산/재고/구매 분야○ 경영지원 활동1) 재무/회계 분야2) 인사/조직 분야3) 경영정보 시스템 분야4) 국제경영/무역 분야5) 연구/개발(R&D) 분야5. MB상의 범주에 의거한 퍼시스 경영활동 평가※ MB(Malcolm baldridge)상이란?1) 리더십2) 전략 기획3) 고객과 시장 중시4) 정보와 분석5) 인적자원 중시6) 프로세스 관리7) 경영성과6. 퍼시스의 현재 경영상황(SWOT분석관점에서)7. 앞으로의 전략 방향8. 타기업 사례 -『코닥, 필름만으로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