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실습]올데이 수업계획서-어린이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목표

시간/활동명
본문내용
10:30~10:50
이야기 나누기
* 가족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가족 그림을 보여주며) 이게 무슨 그림인 것 같니?
C: 가족이요~
T: 맞아~가족이야~
* 가족이 무엇인지 어떻게 가족이 되었는지 이야기 나눈다.
T: 가족이란 무엇일까요?
C: 같이 사는 사람, 엄마, 아빠
T: 우리는 어떻게 해서 가족이 되었을까요?
C: 엄마가 낳아서요.
T: 너희들 할아버지, 할머니가 있지요?
T: 아빠쪽의 친할아버지 친할머니가 아빠를 낳고 엄마쪽의 외할아버지 외할머니가 엄마를 낳았어요.
T: 엄마와 아빠가 만나 결혼을 해서 너희들을 낳은 거에요.
이렇게 해서 우리는 가족이 된거에요.
*가족 구성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한 집에서 사는 가족만이 가족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준다.
T:너희들 집에서 같이 사는 가족이 누구누구 있어요?
그런데 너희들이랑 같이 살지는 않지만 이모, 고모, 삼촌 있지요?
C:네.
T: 이모, 고모, 삼촌, 작은아버지, 큰아버지들도 한 가족이에요.
T: 이 사람은 누구지?
C: 아빠요~
T: 아빠는 우리 가족을 위해 무엇을 하실까?
C: 돈을 벌어 오세요~ 청소하셔요~ 음식을 만들어 주세요~ 우리를지 켜주셔요.
T: 그래~ 아빠는 가족을 위해 돈도 벌어 오시고 청소도 해주시고 음식도 해주시고 우리들을 지켜주셔~ 와~! 아주 많은 일을 해주시지? 그럼 엄마는 가족들을 위해 무얼 하실까?
C: 빨래요, 음식이요, 청소요, 일하셔요~
T: 그렇구나~ 엄마는 빨래, 음식, 청소를 해주셔~
그럼 너희들은 가족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전개]
*그림 자료를 보며 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이렇게 집에 꽃이 있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C: 화분에 물을 주어요.
T: 그렇구나~ 너희들 화분에 물을 준 적이 있니?
C: 네~ , 아니요~
T: 이건 어떤 그림인 것 같니?
C: 심부름 한 것 같아요~ 파를 사왔어요~ 돈을 드리고 있어요~
T: 그래. 엄마가 이 친구에게 파를 사오라고 하신 것 같아.
너희들은 심부름 해보았니?
C: 네~
T: 어떤 심부름을 해봤어? 나와서 이야기 해 줄 친구 있니?
C: 엄마가 음식을 식탁에 갖다놓으라고 하셔서 갖다 놓고 왔어요. 아 빠한테 신문을 갖다 드렸어요. 슈퍼에서 두부 사왔어요~
T: 와~ 음식도 갖다 놓았고, 신문도 갖다 드렸고 두부도 사왔구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다문화 시대의 교육
  • 만남의 장 넓혀야”□ 여성주의 저널 일다 조이여울, 10.04.13 다문화가정 자녀들만 교육하면 다문화교육 실태역효과 우려까지 제기돼□ 세계일보, 09.01.30, “공공기관 다문화교육 ‘생색만’인권위, 실태분석”□ 매일경제신문, 09.02.16, “다문화가정 자녀 70% 고교 교육 못 받아□ 동아일보, 09.12.01, “강원달라도 다함께/다문화학생들 “수업시간 기다려져요” □ 중앙다문화교육센터 홈페이지, 2009 다문화교육우수사례집

  • 교육현장실습 보고서 부산 호산나 유치원 탐방기
  • 올 하반기에 새롭게 개설된 아기와 어머니 학교에는 교회에 출석하지 않는 부모가 20여명 등록하여서 총 50여명의 어머니들이 학교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치기도 했다. 물론 이것은 일반 사회에서도 시행되는 프로그램이겠지만,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이러한 교육은, 피교육자들에게 양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자료, 그리고 많은 도움들을 주게 되고 이것은 곧 기독교와 그 시설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지며, 그것이 지역 사회내의

  • 영유아 보육계획안(연간,월간,주간,일일 보육계획서)
  • 올 때까지 간호해 준다.가. 병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체온 : 38도 이상, 35도 이하일 때설사 : 설사에 복통과 구토를 수반하거나 질병 증후가 나타날 때구토 : 현기증이나 메스꺼움과 두통을 동반한 구토일 때식욕 저하 : 평소에 식용이 좋던 유아가 하루 종일 음식을 거부할 때통증과 불편함 : 메스꺼움, 현기증, 두통을 호소할 깨호흡 : 호흡 곤란이나 호흡에 잡음이 들릴 때나. 응급실로 가야 할 경우호흡이 중단될 때의식을 잃었을 때심한 출혈을

  • [2016보육실습일지]만3,4세 장애전담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지도교사조언/실습생 평가)
  • 어린이집 또 올 텐데안녕안녕 선생님 안녕친구들 안녕 안녕안녕내일 또 만나요 도레미파솔라시도 안녕유아가 바른 자세로 수업에 임할 수 있도록 옆에서 지도해준다.16:00 – 17:30자유선택활동및 귀가⦁부모님이 오시면 인사를 나누고 오늘 하루 일과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다.⦁부모님이 아직 오시지 않은 유아는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도록 한다.유아를 데리러 오신 부모님께 오늘하루일과를 간단히 알려드린다.실습생 평가어제는 야외수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
  • 계획서 중의 첫 항이다.오류형 지난 대학생활이 어떠했는지를 서술하되, 편입시험에 응시하게 된 개인적인 이유와의 연관성을 포함시켜 서술하십시오.대학 3학년 때 휴학을 하고 우즈베키스탄에 11개월 8일 동안 세계언어대학에서 어학연수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겨울방학이 시작된 직후 12월 초에 저는 그곳으로 떠났고, 기숙사에 배정을 받아 도착한 지 1주일 후부터 본격적으로 러시아어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업은 하루 5시간씩입니다.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