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썬빔 Sun Bea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unbeam 의 정황
1) Sunbeam의 역사
2) Sunbeam의 상황
2. 앨 던랩(Al Dunlap)은 누구인가
3. Scott Paper의 상황과 던랩의 전략
1) Scott paper의 상황
2) 던랩의 Chainsaw전략 실행과 그 결과
4. Sunbeam과 던랩
1) 던랩의 영입
2) 선빔에서의 Chainsaw전략의 실행
3) 선빔의 Chainsaw전략 실행 결과
5. 전략적 의사결정자의 역할과 책임
1) 이사회의 역할과 책임
2) 선빔의 이사회
3) CEO의 역할과 책임
4) 선빔의 CEO, Al Dunlap
6. Sunbeam의 전략방안
1) 장기적인 이윤 극대화를 위한 수익 중대전략 수립
2) 질적+양적 구조
3) 이사회와 경영진의 정보공유 및 피드백
4) 정서적 경영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Sunbeam의 역사
Sunbeam은 전기 담요, 가스그릴 등을 주로 생산하는 주식회사이다. Sunbeam주식회사의 새로운 탄생은 199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펀드 매니저 두 명과 독립적인 투자자 한 명이 부도난 회사를 매입했다. 그들은 회사가 신속하게 회생되기를 원했지만 결과가 불안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선빔은 ‘원기 회복이 필요한 타락하고 태만한 기업’ 이었다. 그러나 이는 곧 매우 좋은 투자로 밝혀졌다. 1991년, 선빔을 산지 1년 만에 운영수익이 9100만 달러에 이르렀다. 1년 전 9530만 달러의 손실에서 극적으로 돌아선 것이다. 그리고 1992년에는 주식공모를 했다. 하지만 1993년 세 투자자의 베드 리더십으로 회사가 혼란에 빠졌다. 이로 인하여 새로운 CEO의 영입이 결정되었고 1982년부터 1989까지 50억 달러 규모의 GE가전 부문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로저 시프케가 등장하게 되었다. 그럼 로저 시프케의 등장으로 인한 선빔 주식회사의 변화와 그 당시 상황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이야기, 로버트 F. 하틀리
« 배드 리더십, 바바라 켈러먼
« 전략경영, 이장우
« 전략경영론, 유기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