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동아제약 경영분석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분석기업의 개요………………………………………………… 2

Ⅱ. 재무제표………………………………………………………… 6

Ⅲ. 비율분석………………………………………………………… 10

Ⅳ. 공통형 재무제표……………………………………………… 14

Ⅴ. 종합적 비율분석……………………………………………… 17

Ⅵ. 부실기업의 예측……………………………………………… 21

Ⅶ. SWOT분석…………………………………………………… 24

Ⅷ. 우리나라 제약 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25

Ⅸ. 종합평가……………………………………………………… 26
본문내용
수익성비율(profitability ratios)는 일정기간 기업의 총괄적인 경영성과를 나타내는 비율로서 자산이용의 효율성과 이익창출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지표이다. 즉, 투자자본에 대한 경영성과의 정도, 비용을 보전하고 이익을 낼 수 있는 능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며 투자자, 경영자, 채권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의사결정을 할 때 중요한 정보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 총자산순이익률=순이익/총자산 * 100
총자산영업이익률=영업이익/총자산 * 100
2. 자기자본순이익률=당기순이익/자기자본 * 100
3. 매출액영업이익률=영업이익/매출액 * 100
매출액경상이익률=경상이익/매출액 * 100
매출액 순이익률=당기순이익/매출액 * 100
4. 이자비용대매출액비율=(지급이자할인료+사채이자,사채할인발행차금상각)/매출액 * 100
5. 기업경상이익률=(경상이익+금융비용)/총자본 * 100
6. 수지비율=(매출원가+판매관리비+영업외비용+특별손실)/(매출액+영업외수익+특별이익) * 100

수익성 지표에서 지난 3년간 각종 이익률이 02년도에 비해서 03년도에 급격하게 감소했음을 알 수 있다. 대신 금융비용은 03년도에 상승하였다. 산업 평균 지표와 비교해볼 때, 산업평균 지표도 크게 감소하였다. 이는 2002년 말부터 정부가 ‘최저실거래가 제도’를 도입한다는 발표에 따른 제약산업의 위축영향이 2003년도 수익률의 위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다. 2004년도 ‘최저실거래가 제도’의 폐지와 관련하여 산업평균 비율은 다시 증가하였지만, 동아제약은 여전히 낮은 수익에 머물렀다.
참고문헌
동아제약 http://www.donga.co.kr

대우증권 http://www.bestez.com

한국은행 http://www.bok.or.kr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약업계 비교가 좋아용
  • pck1***
    (2013.12.05 13:56:53)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사례 분석-존슨앤존스의 타이레놀 사건
  • 동아일보, 2012-10-03사례 소개실제 기업 사례 차용연구원 순응해씨는 제약제품을 개발하는 도중에 아주 작은 부작용 가능성을 발견회사 결정과 외부의 환경으로 인해 부작용을 무시하고 약을 개발이직과 회사에 잔류하는 것 사이에서 갈등사례 분석개인차원 사례 분석인지부조화신념경험불일치 감소지각개인 고유의가치관, 신념체계개인이 느낀지식과 기능태도 변화를통한 불일치 감소 신념과 경험의불일치 지각사례 분석개인차원

  •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콜마 기업분석과 SWOT,4P전략분석및 한국콜마 경영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INDEX1. 한국콜마 기업선정배경과 기업개요1) 한국콜마 기업선정이유2) 한국콜마 기업분석2. 한국콜마 진출사업분야 및 특성연구1) 화장품 부문2) 제약 부문3) 건강기능식품 부문3. 한국콜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3-1 산업마케팅시장의 환경 분석1) 한국콜마 SWOT분석2) 한국콜마 경영전략의 특성연구① 혁신전략② 네트워킹 전략3) 산업환경분석4) 한국콜마의 차별화전략 및 경쟁력분석3-2 차별화를 통한 마케팅 전

  • 광동제약 기업분석
  • 제약’ 그리고 경쟁사로 ‘동아제약’을 선정할 수 있었다.겉보기에 광동제약과 동아제약은 그다지 친숙한 기업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이들 회사가 비타500과 박카스의 제조사임을 떠올린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집들이 혹은 병문안을 갈 때 선물로 사가거나 아니면 피곤해서 활력을 얻고자 많은 사람들이 이 두 가지 제품을 많이 구매하기 때문이다. 또한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경영학 마케팅사례에서도 이 둘 기업을 자주 볼 수 있다. 2005년에 비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해외투자론 -동아제약의 FDI
  • 해외투자론화학산업(동아제약의 FDI)목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동아제약 선정 이유3. 연구 방향Ⅱ.본론1. 기업소개 - 동아제약2. 제약 산업(1) 제약 산업의 특징 (2) 세계 제약시장 동향3. 동아제약의 경쟁우위분석(1) 현재 동아제약 경쟁우위요소(2) 동아제약의 강점 (3) 2010 동아제약의 미래 경쟁 우위 전략과 가치창출 전략4. 동아제약의 경쟁사 분석5. 해외직접투자사례 및 성과(1) 동아제약의 해외직접 투자 전략(2) 투자 사례(3) 중국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