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상품 개발) 영화 또는 드라마를 관광 상품으로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품 개발 목적

2. 관광 상품

3. 관광 대상자

4. 상품 제공 방법
a. 유명 촬영지나 야외 세트 관광
b. 실제 촬영 현장으로의 체험 관광
c. 새로운 촬영지의 개발

5. 관광 대상자 모집 방법
본문내용
1. 상품 개발 목적
현재 국내의 영화와 드라마는 과거와 다르게 비약적으로 질적인 향상을 보이며 한류의 바람을 타고 국위 선양은 물론 한류 관련 상품의 매출 증대와 외국 관광객을 국내로 불러 들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현상은 기존 영상 산업의 의도보다는 부수적으로 파생된 현상으로 이를 관광 자원화하고 관련 상품군을 개발하려는 의지는 보이나 아직까지 결과는 미진한 상태이다. 또한 국내 영상 산업의 실정이 영상물을 통해 얻는 1차적 수입에 국한되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해내지 못하고 다른 산업과 연계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유명한 촬영지나 야외 세트가 관광지로 부상하고 한류 스타의 촬영 현장으로 관광객이 몰리는 현상이 빈발하고는 있지만 이를 효과적인 수익 모델로 창출해내지 못하고 산발적이고 일회적인 이벤트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런 경우 실제로 관광업계 보다는 영화 제작사의 흥행을 위한 이벤트성 행사가 많았다. 게다가 수억 또는 그 이상을 들여 제작한 야외 세트의 대다수가 관광 상품으로 개발되지 못하고 다른 촬영에 쓰이거나 심지어 촬영 후에 폐기되는 경우도 많다. 일례로 ‘풀하우스’ 촬영을 위해 수억을 들여 만든 남자 주인공의 집은 촬영 후 구매자가 없어 철거되는 비운을 겪기도 했다. 이러한 재화의 낭비를 줄이고 효과적으로 재사용하기 위해 이러한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2. 관광 상품
a. 유명 촬영지를 구체적으로 관광 자원화하기
b. 실제 촬영이 진행 중인 현장을 방문하고 체험하기
c. 새로운 촬영지의 개발을 통해 관광 자원화하기
3. 관광 대상자
a. 일본, 중국, 동남아 등 한류 관광객
b. 새로운 체험을 소구하는 국내 관광객
c. 기타 국내 관광객
4. 상품 제공 방법
a. 유명 촬영지나 야외 세트 관광
: 현재 국내의 유명 촬영지는 관광 업계보다는 지역 지자체를 통해 홍보되고 이로 인해 관광객의 수요 또한 한시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광고의 이론적 고찰을 바탕으로 하여 여행사 모두투어와 PPL 광고효과를 각종 문헌 자료 및 인터넷 자료를 토대로 고찰하였다. 모두투어 현황과 실태를 알아보기 위하여 연구사례기업을 조사하고 한국관광공사의 자료들과 문헌자료를 탐색해 중점적으로 고찰하였다.Ⅱ. 이론적 배경1. TV PPL 개념PPL은 products in placement의 준말로서, 사전적인 의미로는 영화나 드라마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말하는 것으로 TV PPL이란, TV 프로그램에 브랜드나 제품

  • [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상품구매→➂ 한국 상품구매→➃한국선호의 단계로 발전한다고 제시하고 있다.대중문화 유형파생상품 유행한국상품 구매‘한국’선호드라마,음악,영화 등 한국 대중문화와 한국 스타에 매료되어 열광하는 단계드라마,관광,DVD,캐릭터상품 등 대중문화 및 스타와 직접적으로 연계된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전자제품,생활용품 등 일반적인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한국의 문화,생활양식, 한국인 등 ‘한국’전반에 대해 선호하고 동경하는 단계

  • 강진청자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 드라마화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행사의 몰입성을 높이기 위해 의례대본 작성시 지역민의 아이디어 공모전 등도 활용할 수 있다. 청자문화제의 의례역할을 상품화하는데 이는 주연, 조연, 배역 등을 사전에 배정하고 이들이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게 한다면 매년 반복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의례 역할의 주연으로 고려청자장인 또는 작가를 주연으로 하고 이들의 밑에 도제제도의 배역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관광객들에 청자빚기체험을 제공함으

  • 국제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본 한류
  • 또는 완성단계까지 한국에서 제작 돼 매출 효과가 대부분 국내 관련 산업에 귀속되고 있다. 구 분내 용금 액관광수입일본인 54만 명 추가방한5천9백여 억 원(10월까지)드라마수출겨울연가(3억), 호텔리어(3억)겨울연가 DVD 40만 세트10여억 원1천억 원사진&광고사진 5만 세트광고 8편73억원50억원한국이미지 개선대일 수출증가, 재일교포 사회 활기3천억 원 욘사마 경제효과한국경제 2004. 11. 26 ③ 영화영화의 대일수출도

  • 지방자치단체별 관광정책
  • 관광객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체재비 인하를 위한 폭넓은 지원과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중저가 숙박업소 활성화 : 이노스텔(innovative+hotel)=관광객을 위한 저렴하고 질 높은 혁신적인 숙박시설첨단 정보 서비스 제공: u투어 서비스(it+관광)=필요한 정보만 빠르게 골라내며 외국인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인사동 이태원 청계천 중심으로 확대다양한 관광기념상품 개발. : 다양한 관광상품 중 한국적 문양을 통해 관광객에게 어필. 우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