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브랜드관리론] TiVo 티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비자의 관점에서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A. TiVo가 무엇인가?
B.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TiVo를 사는가?
C. 사람들이 TiVo를 사지 않는 이유(들)은 무엇인가?
D. 어떤 사람들에게 TiVo가 가장 잘 맞는가?
2. TV 방송국, 광고주, 케이블/위성 방송사업자 각각에게 TiVo는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가?
⑴ TV 방송국
⑵ 광고주
⑶ 케이블/위성 방송사업자
3. 이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강점과 약점들을 지적하시오.
⑴ 강점
⑵ 약점
4. 사례 마지막 부분에 나와 있는 TiVo의 마케팅 계획을 요약하고, 이를 평가하시오. (특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분에 중점을 두시오.) 위에서 행한 분석을 기초로 대안을 제시해 보시오.
⑴ 마케팅 계획 요약 및 평가
⑵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A. TiVo가 무엇인가?
TiVo는 기기 내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방송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 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만든 셋톱박스와 관련 서비스를 포함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제품군은 Personal Video Recorder(PVR), Digital Video Recorder(DVR), Personal Digital Recorder Reader (DDR), Intelligence Video Recorder(IVR), or on-demand TV 등의 명칭으로 분류된다다. TiVo는 기본적으로 Rewind 기능과 Pause 기능은 물론, 동시녹화, 생방송 정지 기능을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능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더 큰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속성으로 Thumb up/down기능과 Preference Engine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프로그램 선호도와 예약 현황, 즐겨보는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분석하여 맞춤 추천 및 자동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TiVo는 소비자의 TV 시청을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ersonalize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톡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카카오톡 미래전략수립
- 메가박스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메가박스 향후과제연구 -메가박스 마케팅 레포트
- [메가박스 마케팅 PPT]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3C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메가박스 미래전망연구
-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 [다국적기업론] ABB의 조직관리 성공사례
- [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공업교육평가 레포트
- [재무관리] LG전자 재무제표분석
- [재무관리] 관심기업과 경쟁기업의 현금흐름 추정과 재무제표 분석(메가스터디, YBM시사닷컴과 정상 JLS)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